경제과학기술위원회|김유임 의원

“세계 경제과학기술의 중심지 경기도를 꿈꾼다”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현장에서 더 많이 체험하고 그에 따라 더욱 새로운 대안을 찾기 위해 오늘도 현장 속에서 도민과 함께 호흡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가 대한민국뿐 아니라 세 계 경제과학, 기술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으려면 앞으로도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이 필요합니다. 도민의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는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소속 의원들을 만나 보세요.

김유임 의원

더불어민주당 · 고양 5

공정무역 경기포럼 세미나 개최
‘공정무역 경기포럼’ 세미나를 개최해 공정무역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경기도 내 공정무역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경기도 차원의 정책 및 사업을 모색했다.
한봉 활성화를 위한 방안 모색
낭충봉아부패병으로 토종벌의 약 90%가 폐사하고 토종벌 농가의 73%가 감소하는 등 위기에 처해 있는 한봉산업 발전을위해 토봉농가, 경기도, 고양시 관계자와 함께 ‘한봉(토종벌)활성화를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하고 토종벌의 보전과 꿀벌의 공익적 기능 강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아동학대 예방 거버넌스 구축 논의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아동학대에 대한 현황, 문제점 고찰과 예방을 위한 법적 제도적 방안 및 정책 마련을 위해 ‘아동학대예방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해 관련 전문가와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피부미용업 공정거래 촉진 토론회 개최
피부미용업계에 존재하는 불공정 거래 해소와 관련 법규 및 규정에 대한 정비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피부미용업 공정거래촉진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해 관련 제도 정비와 올바른 정책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소관부서

경제실, 경기도 기술학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킨텍스, 경기테크노파크, 경기도한국나노기술원, 경기과학진흥기술원, 경기도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황개경제자유구역청, 따복공동체지원단의 사회적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