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과학기술위원회|김현삼 의원

“세계 경제과학기술의 중심지 경기도를 꿈꾼다”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현장에서 더 많이 체험하고 그에 따라 더욱 새로운 대안을 찾기 위해 오늘도 현장 속에서 도민과 함께 호흡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가 대한민국뿐 아니라 세 계 경제과학, 기술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으려면 앞으로도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이 필요합니다. 도민의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는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소속 의원들을 만나 보세요.

김현삼 의원

더불어민주당 · 안산 7

근로자 권리 보호 근거 규정 마련
「경기도 근로기본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근로자 권리 보호를 위한 근거 규정을 마련하고 노동정책을 시행해 근로자들이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했다.
신·재생에너지 건설 수용성 향상에 기여
태양광발전시설 등 신·재생에너지 건설에 대한 주변 지역사회의 수용성을 높이기 위해 도 지원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을 주민 지원사업 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경기도 에너지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행정적·재정적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지진 발생에 따른 원자력발전 위험방지대책 마련 촉구
지진위험지대에 설치되어 있는 핵발전소의 운영 중단 및 안전 점검 즉각 실시, 원자력발전소의 추가 설립 중단과 원자력발전을 대체할 신·재생에너지 확산을 위한 경기도의 ‘경기에너지비전2030’을 조속히 실현하길 촉구했다.
공정무역 경기포럼 세미나 개최
공정무역 활성화정책을 논의하는 ‘공정무역 경기포럼’을 구성 하고 4차에 걸친 세미나를 개최해 공정무역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경기도 내 공정무역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도차원의 정책 및 사업을 모색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소관부서

경제실, 경기도 기술학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킨텍스, 경기테크노파크, 경기도한국나노기술원, 경기과학진흥기술원, 경기도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황개경제자유구역청, 따복공동체지원단의 사회적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