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과학기술위원회|박근철 의원

“세계 경제과학기술의 중심지 경기도를 꿈꾼다”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현장에서 더 많이 체험하고 그에 따라 더욱 새로운 대안을 찾기 위해 오늘도 현장 속에서 도민과 함께 호흡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가 대한민국뿐 아니라 세 계 경제과학, 기술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으려면 앞으로도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이 필요합니다. 도민의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는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소속 의원들을 만나 보세요.

박근철 의원

더불어민주당 · 비례

경기도의회 표창 대상자 도민으로 확대
「경기도의회 표창 등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표창 대상자를 지역사회 발전 또는 의회 의정활동 지원에 공헌이 있는 경기도민, 기관, 단체, 공무원으로 규정하는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전국 최초 위원회 회의 및 회의록 공개 조례 발의
전국 최초로 경기도의 각종 위원회 회의 및 회의록을 공개하고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한 「경기도 위원회 회의 및 회의록 공개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도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투명한 책임행정을 구현했다.
경기도 경제 분야 예산 확대 촉구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기도가 경제 분야 예산 배정에 소극적임을 지적하고, 일자리 창출, 경제 활성화사업 확대, 미래경제 환경 대응을 위한 경제 분야 예산 증액을 촉구했다.
의왕 도깨비시장 간담회 개최
의왕시 부곡도깨비시장 상인회 임원단, 의왕시 관계자와 함께 간담회를 열어 의왕시의 유일한 전통시장인 부곡도깨비시장 활성화방안과 주차장 건립에 대해 논의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소관부서

경제실, 경기도 기술학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킨텍스, 경기테크노파크, 경기도한국나노기술원, 경기과학진흥기술원, 경기도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황개경제자유구역청, 따복공동체지원단의 사회적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