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과학기술위원회|원미정 의원

“세계 경제과학기술의 중심지 경기도를 꿈꾼다”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현장에서 더 많이 체험하고 그에 따라 더욱 새로운 대안을 찾기 위해 오늘도 현장 속에서 도민과 함께 호흡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가 대한민국뿐 아니라 세 계 경제과학, 기술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으려면 앞으로도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이 필요합니다. 도민의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는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소속 의원들을 만나 보세요.

원미정 의원

더불어민주당 · 안산 8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설치 근거 마련
「경기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업무 수행을 지원하기 위하여 경기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을 설치·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지자체 지원학교 내 사회복지사업 안정화 토론회 개최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및 협회와 함께 ‘지자체 지원 학교 내 사회복지사업 안정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해 학생과 학교, 가정, 지역사회의 연계로 학생의 심리·사회적 문제들을 예방하고 공평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학교사회복지사업 활성화와 관련한 법령 및 조례 제·개정 등 방안을 모색했다.
대부도 3개 초등학교 통·폐합정책 공청회 개최
대부도 지역 3개 초등학교 통합 신설, 적정 규모 학교 육성 논의와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하고자 공청회를 개최해 대부도 주민들의 알 권리 보장과 민원 해결을 위해 노력했다.
시각장애인연합회·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 감사패 수상
제9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시각장애인 복지 발전과 학교사회복지사의 애로사항 해결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원미정 의원은 앞으로도 안정적인 제도 마련과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소관부서

경제실, 경기도 기술학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킨텍스, 경기테크노파크, 경기도한국나노기술원, 경기과학진흥기술원, 경기도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황개경제자유구역청, 따복공동체지원단의 사회적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