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과학기술위원회|홍석우 의원

“세계 경제과학기술의 중심지 경기도를 꿈꾼다”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현장에서 더 많이 체험하고 그에 따라 더욱 새로운 대안을 찾기 위해 오늘도 현장 속에서 도민과 함께 호흡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가 대한민국뿐 아니라 세 계 경제과학, 기술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으려면 앞으로도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이 필요합니다. 도민의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는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소속 의원들을 만나 보세요.

홍석우 의원

자유한국당 · 동두천 1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산업디자인 역량 강화 지원
높은 제품 제조 기술력을 보유했으나 제품 디자인 능력 부족으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경기도 중소기업, 소상공인 및 사회적 기업의 산업디자인 역량 강화와 경기도의 지원을 위해 「경기도 산업디자인 육성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지역균형 발전 예산 삭감 지적
5분 자유발언을 통해 2016년 1회 추경에서 지역균형 발전특별회계 예산 100억 원이 삭감된 것을 지적하며 도내에서 상대적으로 지역 발전 기반이 취약한 경기도 북·동부 지역을 위한 예산을 정쟁의 도구로 삼지 말아 달라고 요청했다.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수상
낙후된 북부 지역 발전을 위해 교육환경 개선 사업비, 청소년수련관 예산, 경기북부 어린이박물관 사업비 및 운영비 등을 위한 예산 확보와 주민 의견 수렴 및 정책 설명 등 도민 요구에 부합하는 정책 및 사업 추진에 기여한 공로로 ‘2016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청년 해외취업지원센터 설립 촉구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일자리 창출의 해답을 국내에서만 찾을 것이 아니라 해외로 눈을 돌리는 것이 필요하다”며 경기도에 청년들의 해외 취업을 지원하는 교육기관인 경기도 청년해외취업지원센터 설립을 제안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소관부서

경제실, 경기도 기술학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킨텍스, 경기테크노파크, 경기도한국나노기술원, 경기과학진흥기술원, 경기도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황개경제자유구역청, 따복공동체지원단의 사회적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