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과학기술위원회|원욱희 의원

“세계 경제과학기술의 중심지 경기도를 꿈꾼다”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현장에서 더 많이 체험하고 그에 따라 더욱 새로운 대안을 찾기 위해 오늘도 현장 속에서 도민과 함께 호흡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가 대한민국뿐 아니라 세 계 경제과학, 기술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으려면 앞으로도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이 필요합니다. 도민의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는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소속 의원들을 만나 보세요.

원욱희 의원

바른정당 · 여주 1

농어촌 지역 액화석유가스 공급 설치 지원
「경기도 액화석유가스 공급시설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농어촌 지역주민을 위한 액화석유가스 공급시설 설치 지원으로 연료비 부담을 경감하고 사용 편리성을 제공하여 도민 에너지 복지 향상에 이바지했다.
김치산업 경쟁력 강화·육성에 기여
「경기도 김치산업 육성 및 진흥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김치산업 진흥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으로써 김치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세계화를 촉진하며, 김치유통센터 설치 및 운영에 기여했다.
경기도 농어민의 어려운 현실 극복 위한 제안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농어촌 지역에 의료 공백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의료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선제적 대응방안 마련을 요구하고,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법률」 시행 시 부정부패 척결의 실효성 확보와 농어민들의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보완 조치가 필요함을 역설했다.
여주시의 도자산업 발전방안 촉구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한국도자재단이 스스로 구조조정과 발전방안을 마련하여 현 체제를 유지하도록 의원들을 설득하고, 한국도자재단이 도자산업과 여주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하고 집행부의 지원을 요청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소관부서

경제실, 경기도 기술학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킨텍스, 경기테크노파크, 경기도한국나노기술원, 경기과학진흥기술원, 경기도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황개경제자유구역청, 따복공동체지원단의 사회적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