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무역·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 모색

11월 25일 경기도의회 4층 소회의실에서 제1차 「공정무역 경기포럼」이 개최됐다.
「공정무역 경기포럼」은 지난 9월 27일 ‘경기도 공정무역 활성화 정책토론회’ 이후 경기도의회 의원과, 공정무역 관련 학계 및 민간단체, 공무원으로 구성된 조직으로 공정무역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경기도 내 공정 무역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경기도 차원의 정책 및 사업을모 색하고자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날 행사는 공정무역과 국제개발 협력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 분야 전문가인 한성대학교 이태주 교수가 강연을 했으며, 이후 경기도의 공정무역에 대한 대응 현주소와 경기도의 나아갈 방향을 논의했다. 「공정무역 경기포럼」의 공동대표인 김유임 의원 (더불어민주당, 고양5)과 간사인 김현삼 의원 (더불어민주당, 안산7)은 공정무역에 대한 이해를 위해 의원들이 스스로 학습해야 함을 강조하며, 의회 차원에서 경기도의 공정무역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의 지원을 약속했다.
뿐만 아니라 이날 참석한 김준현 (더불어민주당, 김포2), 김보라 (더불어민주당, 비례), 원미정 (더불어민주당, 안산8), 홍석우(새누리당, 동두천1) 의원 역시 경제과학기술위원회와 경기도가 계속적인 교류를 통해 공정무역 역량 강화와 경기도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도록 포럼이 더욱 세를 넓혀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