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혜영 의원|기획재정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기획재정위원회

안혜영 의원

더불어민주당 · 수원 8

안혜영 의원은 제310회 임시회 5분 발언을 통해 중앙정부의 지방재정제도 개편안을 강하게 비판했다.
안혜영 의원은 국가가 재정 이양, 지방세제 개편 같은 열악한 지방재정을 확충하기 위한 근본 대책은 내놓지 않고,자치단체 간 분열을 조장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도내 시군이 유기적인 연계 속에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개편안의 철회에 앞장설 것을 요구했다. 이어 ‘자치단체 재정 하향평준화 조장하는 지방재정제도 개편안 철회 및 지방재정 확충 방안 마련 촉구 건의안’을 발의해 개편안 철회를 주장했다.
한편 안 의원은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6 유권자 대상 시상식’에서 공약을 성실히 이행하고 서민경제 활성화와 도민 안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훌륭하게 수행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유권자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누리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