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영 의원|도시환경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도시환경위원회

오세영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 용인 1

오세영 위원장은 ‘경기도 주거 기본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경기도 주거정책 기본적 사항을 구체적으로 정해 주거권을 보장함으로써 주민의 주거안정과 주거수준을 향상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용인시 처인구에 소재한 (주)안전물류센터에서 유해화학물질인 ‘코코졸100’이 유출된 사고와 관련, 긴급회의를 개최해 주민 안전과 재산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대책 마련을 주문함과 동시에 재발방지를 위해 유관기관 공조대책을 수립하도록 촉구했다. 무엇보다 도시환경위원장으로서 모든 현안사항에 대하여 여·야를 떠나 도민이 우선이라는 생각을 갖고 위원들과 함께 면밀하고 심도 있는 검토와 건전한 논의를 통하여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등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맡겨진 임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