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대 경기도의회는 전문 분야별로 총 12개의 상임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임위원회는 각종 의안을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심사하기 위한 상설기구로, 경기도의회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제333회 임시회 기간(2019년 2월 12~19일) 상임위원회의 주요 활동 속으로 들어가 봅니다.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조례 롤모델 선도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가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조례 부문 롤모델을 선도해 가고 있다. 의회운영위원회는 지난 2월 15일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열린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 제15회 지방의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지역발전과 현안을 해결할 조례 제정에서 선도적 역할을 해 나가고 있음을 알렸다. 진용복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용인3)은 수상 소감으로 “도민과 막힘 없는 소통을 통해 지역발전과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조례 제정 등 입법 활동을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활동
제333회 임시회 기간 의회운영위원회는 2월 18일 제1차 상임위원회를 갖고 제334회 임시 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과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경기도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의회 회기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의 안건을 처리하는 한편 「위례신도시 상생협력 행정협의회 운영 규약안」을 경기도지사에게 제출했다. 이어 의회사무처, 소통협치국, 대변인, 홍보기획관 의 순서로 2019년 업무보고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