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활동 우수(모범) 도의원

[경기도의회를 빛낸 의원]

2018 모범 도의원 김달수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10)과 박창순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2)

김달수 의원과 박창순 의원이 지난 2월 14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지역본부 경기도청지부로부터 ‘모범 도의원 감사패’를 받았다. 김 의원과 박 의원은 경기도 소속 공무원 1,018명을 대상으로 지난 12월 3일부터 14일까지 실시된 ‘도의원 의정 활동 수행 관련 설문조사’에서 전문성과 공익성을 갖춘 것은 물론 공무원들에 대한 이해가 높은 점 등을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김 의원은 수상 소감으로 “앞으로 문화체육관광 분야의 여러 목소리를 청취하고 소통 과제들을 발굴·해결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으며, 박 의원은 “앞으로도 의회와 집행부의 건전한 견제 관계를 유지하는 동시에 도민을 위한 경기도, 공무원도 함께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2018 의정활동 우수 도의원 배수문 의원(더불어민주당, 과천)

한편 그에 앞서 지난해 12월 11일에는 경기도 공직자가 뽑은 ‘의정활동 우수 도의원’에 배수문 의원이 선정됐다. 배 의원은 그동안 소통과 협치를 통해 합리적이고 민주적인 의회 운영에 앞장서 ‘도민이 행복한 경기’ 실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의정활동 우수 도의원’은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이 매년 도의원 중 활발한 의정활동과 합리적인 정책대안 제시를 통해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배 의원은 “앞으로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 낮은 자세로 도민과 소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