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노동위원회] 서울 창업허브(hub)와 DMC 디지털미디어시티 현장 방문

제10대 경기도의회는 전문 분야별로 총 12개의 상임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임위원회는 각종 의안을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심사하기 위한 상설기구로, 경기도의회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8월 29일부터 10월 5일까지 있었던 상임위원회의 주요 활동 속으로 들어가 봅니다.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방안 마련에 서울시의회와 협력 동행 

지난해 10월에 있은 전국 시·도의회 일자리 협력관계 구축 공동선언의 후속 조치로서 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들과 함께하는 현장 방문이 성사됐다. 이에 경제노동위 원회는 서울시 창업 허브의 주요 시설을 시찰하며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지난 9월 3일 경제노동위는 경기도 관계 부서 직원들과 창업현장 방문단을 구성하고, 서울 창업허브(hub)와 DMC 디지털미디어시티를 방문해 운영 현황을 살펴보며 지방정부 의 역할에 대해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 위원들과 토론을 펼쳤다.

이 자리에서 조광주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남3)은 “수도권 지역의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서울시의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고, 이에 유용 기획경제위 위 원장도 “일자리 문제의 해결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선언에 따라 전국의 모든 지방의회와 협력관계를 같이할 것”이라며 뜻을 모았다.

한편 서울 창업허브와 DMC 디지털미디어시티는 서울시 창업 지원 정책의 거점이자 국내 최대의 창업 우수기업 육성 플랫폼이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