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대 경기도의회는 전문 분야별로 총 12개의 상임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임위원회는 각종 의안을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심사하기 위한 상설기구로, 경기도의회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8월 29일부터 10월 5일까지 있었던 상임위원회의 주요 활동 속으로 들어가 봅니다.
|‘한국도예고’ 학생들의 진로진학 교육활동 운영 현황 점검
제1교육위원회는 9월 23일 우리나라 최초이자 유일하게 도예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한국도예고등학교를 방문하고,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위한 교육활동 운영 현황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위한 교육 활동으로 한국 전통문화를 계승 하고 기술을 전수하는 명장공방과 다양한 국외 작가와의 워크숍, 비즈니스 교육을 접목 한 산업도자 및 세라믹 페어 등 다양한 교육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천영미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전문 도예인의 특성을 살려 취업하거나 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제1교육위는 9월 16일 한국국공립유치원교원연합회, 경기도유아교육행정협의회, 경기도교원단체총연합회 관계자들과 함께 공립 유치원 유아급식비 지원 등 발전 방안 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천 위원장이 취임 후 공립 유치원 관계자들과의 회의에서 제기된 유아학비 지원 현실화를 위해 꾸준히 개최한 간담회 연속 선상에서 2020년 도교육청 예산에 이를 반영하기 위한 자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