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경제과학기술의 중심지 경기도를 꿈꾼다”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현장에서 더 많이 체험하고 그에 따라 더욱 새로운 대안을 찾기 위해 오늘도 현장 속에서 도민과 함께 호흡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가 대한민국뿐 아니라 세 계 경제과학, 기술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으려면 앞으로도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이 필요합니다. 도민의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는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소속 의원들을 만나 보세요.
고오환 간사
자유한국당 · 고양 6
경기북부 특화산업 발전방안 제안
도정질의로 경기북부의 경제활성화를 위해 가구산업과 섬유산업 지원을 위한 내실 있는 예산 집행과 전문성 강화를 역설하고, “가구와 섬유는 현재 특화과에서 지원하는 방식으로는 급변하는 국내외 시장에 대응할수가 없으므로 그 대안으로 명품완제품으로 세계 시장을 두드려야 한다”고 말했다.
경기도 출자·출연기관 전문성 향상방안 마련고오환 의원은 「경기도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출자·출연기관장 채용에 전문성을 갖춘 인물이 채용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기관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행정적·제도적 장치를 마련했다.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수상중소기업 지식·기술 융합 지원 근거를 마련해 중소기업의 지속적 발전 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대표발의한 「경기도 중소기업 지식·기술 융합 촉진에 관한 조례안」이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로 선정되어 장려상을 수상했다.
윤리특별위원장 선출고오환 의원은 제9대 후반기 경기도의회 윤리특별위원장으로 선출되어 도의원들이 의원윤리강령을 준수해 가장 모범이 되고 성실하게 의정활동을 할 것을 당부하고, “1,300만 도민이 함께하는 의정상을 구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소관부서
경제실, 경기도 기술학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킨텍스, 경기테크노파크, 경기도한국나노기술원, 경기과학진흥기술원, 경기도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황개경제자유구역청, 따복공동체지원단의 사회적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