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경제과학기술의 중심지 경기도를 꿈꾼다”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현장에서 더 많이 체험하고 그에 따라 더욱 새로운 대안을 찾기 위해 오늘도 현장 속에서 도민과 함께 호흡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가 대한민국뿐 아니라 세 계 경제과학, 기술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으려면 앞으로도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이 필요합니다. 도민의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는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소속 의원들을 만나 보세요.
김길섭 의원
자유한국당 · 비례
자유무역협정 피해산업 범위 확대
「경기도 자유무역협정(FTA) 이행에 따른 산업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자유무역협정 체결 범위의 확대 추세에 맞게 농업·수산업·축산업·제조업·서비스업 및 그밖의 산업으로 피해산업 범위를 확대했다.
경기도 노동단체 및 노사관계 발전 지원경기도 노동단체에 대한 협력적 관계가 정착·발전할 수 있도록 노동단체가 수행하는 사업에 대한 예산 지원 근거를 명확히 규정하고 협력과 상생의 노사관계 발전을 위해 「경기도 노동단체 및 노사관계발전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경기도 근로청소년 보호의무 강화「청소년 기본법」 일부 개정으로 신고의무가 신설됨에 따라「경기도 근로청소년 보호 및 우수업체 선정 지원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경기도 근로청소년 보호의무를 강화했다.
경제 성장 동력 히든 챔피언 육성 지원 촉구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독일은 히든 챔피언이 차지하는 총 수출비중이 전체 수출의 40%로 기술·수출강국으로서 세계경제를 주도하고 있는 데 반해 한국은 23개의 히든 챔피언이 수출의 0.35%만을 차지하고 있음을 지적하며 히든 챔피언 기업육성에 경기도의 조직, 예산, 제도 등 지원을 촉구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소관부서
경제실, 경기도 기술학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킨텍스, 경기테크노파크, 경기도한국나노기술원, 경기과학진흥기술원, 경기도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황개경제자유구역청, 따복공동체지원단의 사회적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