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위원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도민의 ‘품격’있는 삶을 위해 노력해온 문화복지지킴이 

 

경기도의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도민 모두가 하나 이상의 문화예술 활동을 향유할 수 있도록 문화약자를 배려하고, 다양한 문화예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기반 시설 확충에 힘썼다. 고부가가치가 성장 원동력인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한 맞춤형 관광 콘텐츠 발굴 · 확산 및 관광 인프라 확충을 위해서도 노력했다. 또한 외국인 관광객들로 인한 지역주민의 실질적인 소득증대 효과가 이루어지도록 관련 조례 발굴과 연구활동을 펼쳤다.

 

체육 분야에서는 생활체육 프로그램 보급 확대를 통 해 도민들의 생애 주기별 체육 활동 및 건전한 여가 생활을 지원하고, 경기도의 미래인 청소년과 배려계 층에 대한 지원, 장애인 체육 우수지도자 및 선수 육 성을 위해 노력했다. 아울러 그간 평창 동계올림픽에 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엘리트 선수 관리 및 글 로벌 유망선수를 발굴하는 등 체계적인 지원과 국제 스포츠 경쟁력 강화에 앞장섰다.

|소속위원|

염종현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부천1)을 중심으로 박용수 간사(더불어민주당, 파주2), 권태진 간사(자유한국당, 광명1), 김달수 위원(더불어민주당, 고양8), 김상돈 위원(더불어민주당, 의왕1), 송낙영 위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3), 윤화섭 위원(더불어민주당, 안산5), 정윤경 위원(더불어민주당, 비례), 곽미숙 위원(자유한국당, 고양4), 국은주 위원(자유한국당, 의정부3), 김광철 위원(자유한국당, 연천), 윤태길 위원(자유한국당, 하남1), 임동본 위원(자유한국당, 성남4), 이상희 위원(자유한국당, 시흥4)이 활동하고 있다.

|주요업무|

문화·체육·관광 관련 부서들을 관리·감독하는 업무를 맡고 있다. 소관부서로는 문화체육관광국, 경기관광공사, 경기문 화재단, 경기도문화의전당,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 단, 한국도자재단,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체육회, 경기도 장애인체육회, (사)DMZ 국제다큐영화제 등이 있다.

 


 

|소속위원 한마디|제9대 후반기 상임위를 돌아보며

 

염종현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부천1)

1,320만 경기도민의 문화적 권리와 행복을 위해 도 차원에서 문화영향평가 제도화를 고민했습니다.

 

 

박용수 간사(더불어민주당, 파주2)

문화예술 향유 증진, 건강을 위한 미세먼지 줄이기, 환경오염 문제 해결 등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권태진 간사(자유한국당, 광명1)

도민들에게 문화·예술·체육의 장을 제공하고 문화계 종사자들의 처우를 개선하고자 최선을 다했습니다.

 

 

김달수 위원(더불어민주당, 고양8)

거리예술 활성화 방안, 지역서점의 경영안정을 위한 조례 제정으로 문화활성화를 도모했습니다.

 

김상돈 위원(더불어민주당, 의왕1)

생활체육지도자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제도 개선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송낙영 위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8)

장애학생의 체육수업권 소외 해소와 보조교사지원 등 장애학생 체육 활성화에 기여했습니다.

 

윤화섭 위원(더불어민주당, 안산5)

전반적인 교육환경 개선을 통해 다문화 가정에 대한 지원과 교육을 강화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정윤경 위원(더불어민주당, 비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체육학습, 예술활동 등 체험사업을 확대하고자 힘썼습니다.

 

 

곽미숙 위원(자유한국당, 고양4)

행주산성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 재발견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노력했습니다

 

 

국은주 위원(자유한국당, 의정부3)

중증장애인의 안전사고 예방과 위기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을 제도화했습니다.

 

김광철 위원(자유한국당, 연천)

동식물 보호 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고 보호 활동 장려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윤태길 위원(자유한국당, 하남1)

남한산성 박물관 유물 수집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관리 근거를 마련했습니다.

 

 

임동본 위원(자유한국당, 성남4)

박물관과 미술관의 효율적인 운영으로 도민에게 질 높은 문화혜택을 제공하고자 힘썼습니다.

 

 

이상희 위원(자유한국당, 시흥4)

문화·체육·관광 분야에 있어 도민의 편의를 증진하고, 친환경 농수산물 유통체계 개선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