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을 위한 3월호 한눈에 보기

어르신께서 읽기 편하도록 글자 크기를 좀 더 키운 코너입니다.

4~9쪽. 임시회 개회사 및 기획특집

코로나19 이후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며 힘찬 도약을 다짐한 장현국 의장의 제350회 임시회 개회사, 경기도의회의 제안으로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이 1,380만 도민에게 지급되기까지 의회의 발 빠른 행보를 담았습니다.

40~52쪽. 포커스 상임위원회

경기도의회 12개 상임위원회의 활발한 활동과 제350회 임시회기의 바쁜 일정을 담았습니다.

53~76쪽. 지역상담소 의원 인터뷰

경기도의회가 31개 시·군별로 설치·운영 중인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에서 우리 지역 도의원이 어떤 행보를 이어가며 도민과 소통을 나눴는지 담았습니다.

82~83쪽. 2020 하반기 경기도 정책 토론 대축제

신도시와 구도심지역 격차에 따른 상호 발전방안 / 경기북부 지역축제 및 문화예술 활성화 방안 / 지역균형발전 위한 농촌 기본소득 도입 방안 / 학령기 발달장애 현황과 지원정책 / 특례시 도입 핵심쟁점과 합리적 대안 / 체류형 관광객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전문가들과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습니다.

84~89쪽. 우리 지역 경기도 이야기

안성 고삼호수의 일출 풍광을 담은 포토 에세이 / 공정과 청렴의 상징 다산 정약용 선생을 도민에게 알리는 데 힘쓰고 있는 ‘경기 문화 지킴이’ 박석무 다산연구소 이사장 / 경기도의 청년공동체 활동지원 공모사업을 발판 삼아 여주에 뿌리를 내린 ‘밀당청년들’의 이야기 등 우리 고장의 명소와 경기도를 아름답게 만드는 사람들을 소개합니다.

90~92쪽. 테마가 있는 경기 한바퀴

재인폭포, 은대리 판상절리와 습곡구조, 비둘기낭폭포,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까지. 50만 년의 시간이 빚어낸 청정 자연 ‘생태의 보고’,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명소들을 찾아가 봤습니다.

94~103쪽. 행복한 도민생활 안내서

우리말 바로 알기 / 집에서 간단히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와 운동 소개서, 힐링을 위한 홈쿡&홈트 / 비대면 외식문화와 관련된 신조어를 소개한 2021 트렌드 키워드 / 변호사가 알려주는 ‘형사사건의 피해자가 됐을 때 대처하는 법’ 생활법률 정보 / 경기도 전시·공연 소식을 알려주는 경기 문화 한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