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을 위한 7~8월호 한눈에 보기

어르신께서 읽기 편하도록 글자 크기를 좀 더 키운 코너입니다.

6~15쪽. 개회사 및 기획특집

‘제10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1주년’을 맞아 의장단이 기자회견을 통해 밝힌 취임 1년간의 주요 성과와 앞으로의 의정활동 목표를 들어봅니다. 이어 제10대 후반기의 1년 성과를 보다 구체적으로 들여다보고, 지방의회 부활 30주년을 맞아 개최한 기념식과 올해 새롭게 위촉된 경기도의회 홍보대사들을 만나봅니다.

16~32쪽. 의정활동

제353회 임시회 기간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시기 및 기간 결정 등 총 48개 안건 처리,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급증에 대책 마련을 위한 코‘ 로나19 비상대책본부 11차 전체회의’ 진행 등의 내용을 담았습니다.

38~50쪽. 포커스 상임위원회

경기도의회 12개 상임위원회가 6~7월 중 펼친 다양한 활동을 전합니다.

51~69쪽. 지역상담소 의원 인터뷰 및 경기도의원들의 ‘나를 일깨운 한마디’

경기도의회가 31개 시·군별로 설치·운영 중인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에서 우리 지역 도의원이 어떤 행보를 이어가며 도민과 소통을 나눴는지 만나봅니다. 이어 문화체육 관광위원회 및 농정해양위원회 의원들이 살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된 좋은 글귀나 명언을 소개합니다.

70~72쪽. 2021 상반기 경기도 정책토론 대축제

경기도의회가 경기도·도교육청과 공동으로 ‘2021년 상반기 경기도 정책토론 대축제 및 경기교육 정책토론회’를 추진 중인 가운데 경기도의원들이 진행한 ‘남북 무형유산 교륙 협력 방안’, ‘브이노믹스 시대의 신성장 동력 발굴 방안’ 토론 소식을 담았습니다.

78~83쪽. 우리 지역 경기도 이야기

시원한 동굴 나라, 광명의 광명동굴 / 일상의 흥겨움을 담는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31-1호 김권수 경기소리 휘모리잡가 보유자 / 경기도의 청년공동체 활동지원 공모사업을 발판 삼아 ‘보치아’ 경기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를 허무는 청년 모임 보‘ 덕’의 이야기 등 우리 고장의 명소와 경기도를 아름답게 만드는 사람들을 소개합니다.

84~87쪽. 테마가 있는 경기 한바퀴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함이 느껴지는 경기도의 폭포 명소, 파주 운‘ 계폭포’, 동두천 ‘왕방폭포’, 양주 ‘송추폭포’를 만나봅니다.

88~93쪽. 행복한 도민생활 안내서

집에서 간단히 따라 할 수 있는 홈쿡&홈트 / ‘고령화 시대’와 관련된 신조어 / 변호사가 알려주는 ‘휴가철, 여행계약 취소 시 발생할 수 있는 법적 문제와 대응법’을 안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