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더민주 의원들과 정책 정담회 진행
국회와 의회 간 소통 시스템 구축으로 의정활동 역량 강화되는 계기 기대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는 6월 11일 도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정춘숙 위원장(용인시병)과 상임위 관련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토론을 주재한 정춘숙 위원장은 “활발한 논의로 국회와 경기도의회 간 소통 시스템을 구축하고 도의회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정책을 선도하면서 의정활동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박창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남2)은 감사의 뜻을 표하고 “경기도의 모든 여성에게 좀 더 안정적인 환경을 만들어 주고, 아동과 청소년에게는 좀 더 든든한 사회적 울타리가 돼 줄 수 있는 새로운 계기가 만들어진 것 같다”며 “오늘 논의된 사항에 대한 실효성 있는 지원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같은 날 위원회는 경기도지사가 제출한 ‘공유재산 무상사용 동의안’을 심사하기 위해 수원시 장안구 소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구)보건환경연구원을 방문했다. 현장에서 관계자로부터 운영현황을 보고받은 후 시설상황을 살펴본 위원회는 14일 제1차 상임위 회의에서 검토보고를 거친 후 최종 가결했다.
한편 박창순 위원장은 6월 10일 경기도 여성폭력방지시설협의회 관계자들과 종사자 처우개선 관련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박창순 위원장은 “시ㆍ군과의 협력과 소통을 통해 추가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포괄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또 김성수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1)은 24일 경기도가 주최한 ‘경기도 여성가족 정책발굴 포럼 종합발표회’에 참석해 여성가족 분야 주요 정책제안 사항들을 보고받았다. 이 자리에서 김성수 부위원장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사회적 배려계층들을 위한 더욱 섬세하고 촘촘한 정책과 제도 등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함께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