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남북교류 추진 특위 본격 활동 염종현 위원장, “한반도 평화 구축을 위한 정책 제안과 제도 개선에 최선”

경기도의회 남북교류 추진 특위 본격 활동 염종현 위원장
“한반도 평화 구축을 위한 정책 제안과 제도 개선에 최선”

‘경기도의회 남북교류 추진 특별위원회’가 6월 10일 첫 회의를 열고, 위원장으로 염종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1), 부위원장으로 김경일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3)과 김봉균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5)을 선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23일 제2차 회의를 연 남북교류 추진 특위는 경기도는 평화협력국을 시작으로, 도교육청은 교육정책국 순으로 업무보고를 청취한 다음 남북교류 정책에 대한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경일 부위원장과 오지혜 위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개성공단 입주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봉균 부위원장은 남북이 대등한 입장에서 문화·체육 교류를 활성화하고 농업기술 교류를 실현할 수 있는 지원사업 발굴 등을 제안했다.
이 밖에 위원들의 다양한 제언이 오간 가운데 염종현 위원장은 “집행기관에서 추진하는 남북교류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한반도 평화와 남북관계 회복을 위한 정책 제안 및 제도 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6·15남북공동선언 제21주년을 맞은 15일에는 ‘6·15남북공동선언 제21주년 기념 성명서’를 발표하고 한반도 평화 구축을 위한 돌파구 모색에 더욱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