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을 위한 10월호 한눈에 보기

어르신께서 읽기 편하도록 글자 크기를 좀 더 키운 코너입니다.

6~9쪽, 개회사 및 기획특집

제354회 임시회 개회식에서 “온전한 자치분권 완성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한 장현국 의장의 인사말을 소개합니다. 이어 경기도의회 1층 로비에서 10월 한 달 동안 진행된 ‘독도 사진전’ 현장을 전합니다. 경기도의회 독도수호특별위원 회가와 경기도청이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준비한 아름다운 독도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10~34쪽, 의정활동

제355회 임시회 기간 증 2022년 분야별 출연계획 동의안·조례안 등의 안건 심의 등 다양한 의정 관련 소식 물론 및 도정과 교육행정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살펴봅니다.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의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환영 등 논평도 볼 수 있습니다.

38~50쪽, 상임위원회

경기도의회 12개 상임위원회가 9~10월중 펼친 다양한 활동을 전합니다.

51~67쪽, 지역상담소 의원 인터뷰 및 경기도의원들의 ‘나를 일깨운 한마디’

경기도의회가 31개 시·군별로 설치·운영 중인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에서 우리 지역 도의원이 어떤 행보를 이어 가며 도민과 소통을 나눴는지 만나 봅니다. 이어 도시환경위원회와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의원들이 살아가는 데 지침이 된 글귀나 명언은 무엇인지 소개합니다.

70~75쪽, 우리 지역 경기도 이야기

평택시 장수리의 다랭이논 / 전통 북 만들기에 삶을 던진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30호 임선빈 악기장 / 경기도의 청년공동체 활동지원 공모사업을 통해 청년 네트워킹을 도모하고 있는 연천 ‘한창때 공동체’ 등 우리 고장의 명소와 경기도를 아름답게 만드는 사람들을 소개합니다.

76~79쪽, 테마가 있는 경기 한바퀴

때로는 흔하기 때문에 더 흥미로운 것도 있습니다. 수원 ‘화장실문화전시관 해우재’, 여주 ‘시립 폰박물관’, 부천 ‘만화박물관’ 등 별난 박물관을 살펴봤습니다.

80~89쪽, 행복한 도민생활 안내서

우리말 바른 사용법 / 집에서 간단히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와 운동 소개 / ‘가상세계’와 관련된 신조어 / 변호사가 알려 주는 ‘해외 직구 피해 방지법’ / 경기도 전시·공연 소식을 안내합니다.

90~91쪽, 독자참여마당

경기도의회 소식지와 함께하는 독자 여러분의 다양한 사연을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