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임위원회 결산 및 의원 새해 인사

[ 의회운영위원회 ]

의회의 원활한 운영 위해 양당 간 소통과 협치 중재 노력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정영)는 8월 12일 제362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제11대 전반기 첫 상임위원회 활동을 시작했다.

 

김정영 위원장(국민의힘, 의정부1) 주재로 시작된 회의에서는 고준호 의원(국민의힘, 파주1), 조성환 의원(더민주,파주2)이 각각 부위원장으로 선임됐다.

 

회의에서는 소관 부서인 경기도의회 사무처를 비롯해 대변인, 홍보기획관, 소통협치국, 중앙협력본부로부터 2022년 업무 보고를 받았다.

 

또 경기도의회의 향후 운영 방향과 각종 도정 정책 현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영 위원장은 “양당 간 소통과 협치를 게을리하지 않고, 집행부에 대한 견제 역할 또한 충실히 수행하겠다”라며 “의회운영위원장으로서 경기도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의회운영위원회는 9월 28일 제363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열고 의회사무처, 소통협치국의 2022년도 제2회 경기도 추경예산안을 심사했다.

 

임시회에서는 2022년도 의회운영 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 2022년도 상임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계획 협의의 건,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사무보조자 위촉의 건 등의 심의를 진행했다.

 

김정영 위원장은 9월 1일 의회운영위원장 회의실에서 대한전문건설협회 경기도회 관계자들과 경기도 관내 건설공사의 지역 업체 참여 확대 방안, 지역 건설업계의 애로 사항 개선 등을 논의하기 위한 정담회를 실시했다.

 

 

 

 

김 위원장은 “오늘 논의된 사항에 대해 담당 부서 및 관계자들과 지속 협의하고 지역 건설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건설업체 참여 방안 마련에 관심을 기울이겠다”라며 “지역 건설 경제 활성화를 통해 일하고 싶은 경기도 건설 노동 현장 조성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회운영위원회는 11월 17일 소관 부서인 의회사무처, 대변인실, 홍보기획관, 소통협치국, 경기도중앙협력본부 등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위원들은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소관 기관의 주요 정책 및 업무 추진, 각종 민원 처리,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 시정 및 처리 사항 등을 살피고 발견된 문제점 등을 지적했다.

 

 

 

 

01. 제11대 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단체 사진(2022.8.12.)
02. 제362회 임시회 제1차 회의(2022.8.12.)
03. 경기도 전문건설업 관계자 정담회(2022.09.02.)
04. 05. 제365회 정례회 의회운영위원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2022.11.17.)
06. 의회운영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2022.12.13.)

 

 

[ 기획재정위원회 ]

도민의 소중한 세금 도민에게 돌아가도록 힘썼습니다.

 

 

기획재정위원회(위원장 지미연)는 8월 10일 제362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열고 제11대 전반기 첫 상임위원회 활동을 시작했다.

 

회의에선 김철현 의원(국민의힘, 안양2)과 이동현 의원(더민주, 시흥5)이 각각 부위원장으로 선출됐다.

 

8월 11일에는 기획조정실, 경기연구원, 감사관, 균형발전기획실, 평화협력국 순으로 2022년 업무보고를 진행했다.
기획재정위원회는 8월 12일 제362회 임시회 제3차 회의에서 제11대 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소관 첫 조례안을 의결했다.

 

상임위에서 통과된 ‘경기도 사무위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정책 연구용역심의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도지사 제출 건으로 두 건 모두 원안 가결됐다.

 

 

 

 

지미연 위원장(국민의힘, 용인6)은 “경기도 전반을 다루는 기획조정실을 담당하고, 전체 예산을 다루는 핵심 위원회인 만큼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의정 활동을 펼치겠다”라며 “도민에게 그 혜택이 돌아가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정책이 흘러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기획재정위원회는 9월 23일과 26일 제363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제1차 및 제2차 기획재정위원회 회의를 각각 열고 기획조정실, 균형발전기획실, 평화협력국의 2022년도 제2회 경기도 추경예산안 심사,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사무보조자 위촉의 건 등의 심의를 진행했다.

 

의원들은 경기도가 DMZ 관련 남북 교류에 앞장설 것을 당부했다.

 

최병선 의원(국민의힘, 의정부3)은 9월 24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개최된 ‘2022 DMZ 도민포럼’에서 “DMZ가 생태계 보전과 지속 가능한 발전이 함께 성공하는 세계적 모델로 우뚝 서도록 경기도의회가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기획재정위원회는 11월 4일부터 15일까지 2022년 기획재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를 모두 마쳤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11월 4일부터 현장 감사를 시작으로 기획조정실, 감사관, 경기연구원, 평화협력국, 균형발전기획실의 각 주요 사업이 근거 조례에 따라 정책 추진과 세부 계획에 따른 사업 운영이 차질 없이 진행되는지와 행정사무감사 내용을 점검하고, 바람직한 정책 방향과 발전 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01. 제11대 전반기 기획재정위원회 단체사진(2022.08.18.)
02. 제363회 임시회 제2차 기획재정위원회(2022.09.26.)
03. 동두천시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 건립 현장 방문(2022.11.04.)
04. 제365회 정례회 기획재정위원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2022.11.11.)
05. 제365회 정례회 기획재정위원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2022.11.14.)
06. 경기연구원 원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2022.11.28.)

 

 

기획재정위원회가 도민 권익 확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지미연 위원장
(국민의힘, 용인6)

 

1,390만 경기도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 소망하시는 모든 일 다 이루시고 행복, 건강, 웃음이 늘 함께하는 희망의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원칙을 중시하는 의정 활동과 진실한 생활 정치인으로 항상 도민과 함께하겠습니다.

 

 

김철현 부위원장
(국민의힘, 안양2)

 

경기도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안양 출신 경기도의원 김철현, 새해 인사 올립니다.

 

2023년은 계묘년(癸卯年) 검은토끼해입니다.

 

다산, 성장, 풍요, 행운을 상징하는 토끼처럼 새해에는 모두가 새롭게 성장하는 풍요로운 시간이길 기원합니다!

 

 

이동현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시흥5)

 

도민 여러분, 한 해 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2023년에는 웃음꽃이 만발하는 경기도가 되도록 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근용 의원
(국민의힘, 평택6)

 

2023년은 경기도민 모두에게 기다림과 설렘, 그리고 목표하는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뜻깊은 한 해가 되기를 기원드리며,

 

저는 도민께서 주신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매진하겠습니다.

 

 

김미정 의원
(더불어민주당, 오산1)

 

안녕하십니까? 오산시 김미정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일할 기회를 주신 만큼 최선을 다해 의정 활동 하도록 하겠습니다.

 

경제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새해에는 삶의 희망이 움트는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김현석 의원
(국민의힘, 과천)

 

도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김현석 도의원입니다.

 

새해 인사와 함께 각 가정에 평안이 깃들길 기원드리며,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가기 위해 좋은 정치로 도민들과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상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부천8)

 

새해라는 단어는 항상 설렘을 동반합니다.

 

이 설렘은 우리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반드시 올 것이라는 믿음이기도 합니다.
2023년 모두가 하고 싶은 일을 꼭 이루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서정현 의원
(국민의힘, 안산8)

 

새해에는 우리 도민의 삶이 더욱 풍요롭고 넉넉해질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가 힘을 쏟겠습니다.

 

도민 여러분, 힘내세요!

 

 

이병숙 의원
(더불어민주당, 수원12)

 

거센 찬 바람 속에서 눈을 녹이는 햇살처럼 따스함이 그득한 새해가 되시길 소망합니다.

 

밝아오는 새해에는 우리 모두 함께 손 마주 잡고 건강한 한 해를 일구어 나갑시다.

 

늘 행복하세요.

 

 

이채명 의원
(더불어민주당, 안양6)

 

존경하는 1,390만 경기도민 여러분!

 

계묘년 새해를 맞이해 가정에 행운과 축복이 가득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두루 잘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지난 한 해 보내주신 격려와 성원에 거듭 감사드리며,

 

금년 한 해 도민 여러분께 꿈과 희망 주는 실력 있는 도의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정경자 의원
(국민의힘, 비례)

 

2022년 계묘년 새해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평안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경기도 신나게, 경기도민 힘 나게 도민을 섬기는 도의원이 되겠습니다!

 

새해에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잘하겠습니다.

 

 

정승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안산4)

 

쉼 없이 달려온 뒤안길에서 잘 달려왔다라는 시원함보다는 어쩌면 아쉬움이 많이 남는 시기가 아닌가 합니다.

 

도민분들께 감사한 마음 전해 올리며, 따뜻한 마음 함께 나누며 아쉬움을 달래고 새로움을 준비하는 연말연시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최민 의원
(더불어민주당, 광명2)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2023년 새해를 맞아 웃음 가득한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도민이 행복하도록 의정 활동을 이어 나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 해도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최병선 의원
(국민의힘, 의정부3)

 

새해에는 행운과 평안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도민의 삶을 바꾸는 의정 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경제노동위원회 ]

침체된 지역 경제 회복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 노력

 

 

경제노동위원회(위원장 김완규)는 8월 10일 제362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열고 제11대 전반기 첫 상임위원회 활동을 시작했다.

 

회의에서는 전반기 경제노동위원회 위원장에 김완규 의원(국민의힘, 고양12)을 선출했다.

 

양당을 대표하는 부위원장에는 고은정 의원(더민주, 고양10),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7)이 각각 임명됐다.

 

이어 소관 부서인 경제실, 노동국 등 4개 실국에 대한 2022년 업무보고 청취와 경기도 경제 및 노동 정책 등에 대한 주요 현안과 운영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8월 11일에는 제362회 임시회 제2차 회의를 통해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도일자리재단 등 소관 10개 공공기관에 대한 업무보고를 이어갔다.

 

 

 

경제실, 노동국, 소통협치국(사회적경제과, 공동체지원과)에 대한 2022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를 실시했다.

 

경제노동위원회는 9월 23일 제363회 임시회 제1차 경제노동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경제실, 노동국 등 소관 기관에 대한2022년 제2회 추경예산안과 제2회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심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2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 2022년 행정사무감사 사무보조자 위촉의 건 등의 심의를 진행했다.
김완규 위원장은 9월 13일 경기신용보증재단 여주지점 개점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고은정 의원, 이병길 의원, 김규창 의원(국민의힘, 여주2), 신미숙 의원(더민주, 화성4), 김도훈 의원(국민의힘, 비례), 김선영 의원(더민주, 비례), 이민우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이충우 여주시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보다 앞서 김완규 위원장은 9월 1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 ‘경기 고용안정 선제대응 지원센터 개소식’에 참석했다.

 

이재영 의원(더민주, 부천3)과 김선영 의원은 9월 6일 부천시이동노동자쉼터에서 관계자들과 쉼터의 현황 및 애로 사항 등을 청취하고 개선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정담회를 실시했다.

 

김선영 의원, 서현옥 의원(더민주, 평택3), 이용호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8월 31일 경제노동위원회 회의실에서 노동상담소 설치 및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경제노동위원회는 11월 4일부터 17일까지 경제실, 노동국, 소통협치국, 경기경제자유구역청,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테크노파크, 경기대진테크노파크, 경기도일자리 재단 등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01. 경제노동위원회 제362회 임시회 제1차 회의(2022. 8. 10.)
02. 경기신용보증재단 여주지점 개점 행사 개막식(2022. 9. 13.)
03. 제363회 임시회 제1차 경제노동위원회 회의(2022. 9. 23.)
04. 경제노동위원회 행정사무감사(2022. 11. 15.)
05. 행정사무감사에 임하는 경제노동위원회 위원들(2022. 11. 04)
06.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2022.11.24.)

 

 

경제노동위원회가 노동자, 중소기업, 상인이

활짝 웃을 수 있는 새해를 만들겠습니다.

 

 

 

김완규 위원장
(국민의힘, 고양12)

 

존경하는 1,390만 경기도민 여러분!

 

계묘년 새해에는 코로나19와 경제위기를 극복해 도민들이 활짝 웃을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경제노동위원회는 항상 도민만을 바라보며 민생경제가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은정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고양10)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계묘년에는 모든 일에 있어 큰 도약을 이루는 한 해 되시길 바랍니다.

 

힘차게 다시 뛰는 새해,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한결 같은 생활 정치를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병길 부위원장
(국민의힘, 남양주7)

 

2023년 계묘년이 밝았습니다.

 

토끼는 가족·이웃과 큰 무리를 만들어 천적들로부터 생존합니다.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지난 3년과 고물가·고금리·고유가라는 삼중고를 맞은 지금, 가족·이웃과 함께 힘을 합쳐 이번 고비 또한 우리는 넘길 것입니다.

 

힘든 시기는 모두 뒤로하고 2023년, 모든 행복이 깃드는 한 해 되시기 바랍니다.

 

 

김선영 의원
(더불어민주당, 비례)

 

1,390만 도민의 걸음으로 경기도의회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경기도의회가 앞장서서 도민들에게 보답할 기회입니다.

 

새해에는 뜻하는 바 모두 이루시고,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김태희 의원
(더불어민주당, 안산2)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3년에는 도민 여러분 모두 행복과 웃음, 사랑이 더 가득 한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도의 발전과 도민 여러분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현옥 의원
(더불어민주당, 평택3)

 

오직 경기도민만을 생각하며 발로 뛴 2022년이었습니다.

 

2023년 계묘년에는 토끼처럼 큰 귀로 도민 여러분의 이야기를 새겨듣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밝아오는 새해를 맞아 희망과 기쁨이 가득하고 가정에 건강과 평화가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신미숙 의원
(더불어민주당, 화성4)

 

2023년 계묘년을 맞이해 도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만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토끼처럼 더욱 열심히 뛰고 경청하며 지혜롭게 현안을 풀어나가는 의정 활동으로 도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욱 의원
(더불어민주당, 파주3)

 

사랑하는 1,390만 경기도민 여러분!

 

계묘년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높이 도약하는 토끼처럼 코로나19를 뛰어넘어 극복하고 나아가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신년에는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 더욱 큰 행복이 충만하길 기원합니다.

 

 

이재영 의원
(더불어민주당, 부천3)

 

 

사랑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계묘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3년에는 토끼처럼 어둠 속에서 더욱 잘 보는 밝은 눈을 가지고 경기도 구석구석을 세심하게 살펴 도민께 더욱 다가 가는 의정 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새해에는 가정 내 평화와 기쁨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전석훈 의원
(더불어민주당, 성남3)

 

2022년을 뒤로하고 2023년의 해가 밝았습니다.

 

깡충깡충 뛰는 토끼의 뜀박질처럼 2023년 도약하는 해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 하겠습니다.

 

202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1,390만 경기도민 여러분, 사랑합니다.

 

 

김규창 의원
(국민의힘, 여주2)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소원하시는 모든 일이 잘되길 바라며, 도민 여러분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항상 도민의 곁에서 도민의 삶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김도훈 의원
(국민의힘, 비례)

 

계묘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송구영신이라는 말처럼 지난해는 뒤로하고 새해를 맞이해 더 나은 의정 활동으로 보답해 드리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 바라며, 소망이 성취되는 새해 되시기 바랍니다.

 

 

남경순 의원
(국민의힘, 수원1)

 

다사다난했던 2022년 임인년의 해가 지고 2023년 계묘년의 해가 밝았습니다.

 

2023년에는 더욱더 힘찬 걸음으로 앞으로 나아가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새해에는 모두 행복하시고 바라는 바를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이성호 의원
(국민의힘, 용인9)

 

희망으로 가득할 2023년 계묘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1,390만 경기도민의 희망과 기쁨이 가득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용호 의원
(국민의힘, 비례)

 

도민 여러분, 코로나19와 경제위기로 어려운 한 해를 보내고 이제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계묘년 새해는 도약하는 토끼의 기운을 받아 하시는 일 술술 풀리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하며,

 

가정의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길 소망합니다.

 

 

홍원길 의원
(국민의힘, 김포1)

 

희망으로 가득 찰 2023년, 경기도의회는 미래지향적인 비전과 목표를 제시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것입니다.

 

경기도민 모두에게 행복과 평화가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 안전행정위원회 ]

도민의 안전 사각지대 최소화 위해 힘썼습니다.

 

 

안전행정위원회(위원장 안계일)는 제362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개최하며 제11대 전반기 첫 상임위원회 활동을 시작했다고 8월 11일 밝혔다.

 

회의에서는 이상원 의원(국민의힘, 고양7), 문형근 의원(더민주, 안양3)이 각각 부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소속 기관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했다.

 

안전행정위원회는 같은 날 경기도 재난안전대책본부 풍수해대책종합상황실을 방문해 관계자들로부터 경기도 집중호우 피해 현황 및 복구 지원 계획을 보고받고 비상근무 중인 공무원들을 격려했다.

 

 

 

 

8월 17일 이기환 의원(더민주, 안산6)은 제11대 경기도의회 개원에 있어 미흡했던 점을 지적하며 의회 발전과 원활한 의정 활동 시작을 위한 의회사무처의 철저한 준비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8월 23일에는 안계일 위원장(국민의힘, 성남7)과 이상원·문형근 부위원장이 도청 충무시설에 마련된 ‘2022 을지연습’ 전시종합상황실을 방문해 연습에 참석 중인 공무원과 관계자를 격려했다.

 

안 위원장은 “도민 안전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데 위원회 차원에서 노력해 나가자”라며 “안전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안전행정위원회는 9월 23일 제363회 임시회 제1차 안전행정위원회 회의에서 소방재난본부·안전관리실·자치행정국·균형발전기획실·공정국·경기도 남·북부자치경찰위원회 등에 대한 2022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을 심의했다.

 

 

 

 

안계일 위원장은 “안전행정위원회 위원님들과 예산 낭비 없이 도민을 위해 예산이 쓰이도록 꼼꼼히 심의했다”라며 “이번 추경 예산안이 도민의 민생과 안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위원회는 9월 20일 제363회 임시회 안건으로 제출된 2023년도 정기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심사를 위해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개발 현장과 김포 대명항 수산물직판장 등을 방문했다.

 

위원들은 담당 기관 관계자들로부터 사업 개요와 추진 현황 등을 청취하고 현장을 둘러보며 점검했다.
이보다 앞선 8월 31일 위원회는 화성소방서와 경기도소방재난본부를 방문해 현안 사항과 의견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전행정위원회는 11월 4일 안전관리실, 공정국, 자치행정국, 인재개발원, 균형발전기획실, 인권담당관, 소방재난본부, 북부소방재난본부, 소방학교,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경기푸른미래관 등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01. 제11대 전반기 안전행정위원회 단체사진(2022.08.11.)
02. 안정행정위원회 수해 피해 관련 상황실 방문 긴급대책회의(2022.08.11)
03. 2022 을지연습 전시종합상황실 방문(2022.08.23.)
04. 시흥소방서,안양소방서 행정사무감사(2022.11.04.)
05. 제365회 정례회 안전행정위원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현장 방문(2022.11.08.)
06. 안전행정위원회, 경기도소방학교·특수대응단 현장 방문(2022.11.10.)

 

 

 

안전행정위원회가 예방적 재난 대응 체계
구축에 나서겠습니다.

 

 

 

안계일 위원장
(국민의힘, 성남7)

 

다사다난했던 2022년이 저물어갑니다.

 

새해에는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경기도를 만들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상원 부위원장
(국민의힘, 고양7)

 

검은토끼해를 맞이한 만큼 경제도 껑충 뛰어 새로운 변화와 도약의 한 해가 되기를 희망해봅니다.

 

도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문형근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안양3)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 희망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경기도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더욱더 봉사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새해에도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김시용 의원
(국민의힘, 김포3)

 

도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애정과 격려 부탁드리며, 2023년 한 해를 경기의 대전환을 위한 도약의 발판으로 만들어가겠습니다.

 

 

박명숙 의원
(국민의힘, 양평1)

 

존경하는 1,390만 도민 여러분, 안전한 한 해가 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도민의 안전 관리 대책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위원이 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윤종영 의원
(국민의힘, 연천)

 

도민 여러분의 삶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고심하고 현장에서 발로 뛰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기인 의원
(국민의힘, 성남6)

 

도민 여러분께서 희망하시는 모든 일이 올해는 좋은 결실로 이어지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토끼처럼 껑충껑충 도약하는 한 해 되시기 바랍니다.

 

 

이서영 의원
(국민의힘, 비례)

 

다사다난했던 해가 지나가고 밝아오는 새해를 맞아 경기도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박세원 의원
(더불어민주당, 화성3)

 

2023년 새해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평안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도민의 안전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한 해 만들겠습니다.

 

 

김창식 의원
(더불어민주당, 남양주5)

 

2023년 계묘년은 부활과 재생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경기도민 여러분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유경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부천7)

 

새해에는 새로운 희망들이 우리를 찾아오리라 기대해 봅니다.

 

2023년에도 사랑과 즐거움을 함께 나누며 경기도민 여러분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이기환 의원
(더불어민주당, 안산6)

 

재난·사고 예방적 안전관리로 안전한 경기도를 만드는 데 일조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의 어려움을 듣고 목소리를 함께 내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전자영 의원
(더불어민주당, 용인4)

 

다가오는 새해는 도민 여러분의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정동혁 의원
(더불어민주당, 고양3)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도민과 함께하는 도의원이 되도록 새해에는 더 노력하겠습니다.

 

새해에는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소망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문화체육관광위원회 ]

문화·체육·관광 분야가
경제발전의 동력이 되게 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이영봉)는 8월 11일 제362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통해 제11대 전반기 첫 상임위원회 활동을 시작했다.

 

회의에서는 위원장에 이영봉 의원(더민주, 의정부2)이, 부위원장에 황대호 의원(더민주, 수원3)과 임광현 의원(국민의힘, 가평)이 각각 선출됐다.

 

이어 소관 부서인 문화체육관광국과 경기관광공사, 경기문화재단 등 5개 기관으로부터 2022년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문화·체육·관광 정책에 대한 주요 현안과 운영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원회는 이날 문화체육관광국 소관 2022년도 제1회 경기도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의결했다.

 

황대호 부위원장은 업무보고에서 경기도체육회가 맡아온 체육 업무의 이관 실태에 대해 지적하고 경기도체육회의 정상화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8월 17일에는 황대호·임광현 부위원장이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상임위회의실에서 경기도, 경기도체육회 및 체육 관련 전문가와 체육 분야 위탁 사무 조정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영봉 위원장은 “경기도 정책에 적극적인 협력과 견제를 통해 균형을 유지하겠다”라며 “위원회 차원에서 정책 수요자들의 여론 수렴과 정책개발을 통해 문화·체육·관광 분야가 도민에게 희망을 주고 경제발전의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9월 23일 제363회 임시회에서 2022년도 제2회 경기도 추경예산안을 심사했다. 의원들은 김현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의 세입세출 예산 보고를 받고 세부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영봉 위원장은 “집행부 및 공공기관에서 금번 의결된 예산안이 내실 있고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9월 20일 경기아트센터, 경기도체육회, 경기도장애인체육회를 방문하며 현장 중심 의정 활동을 시작했다

 

 

 

위원회는 11월 4일부터 문화체육관광국, 경기관광공사, 경기문화재단, 경기아트센터,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 한국도자재단,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체육회,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사단법인 DMZ국제다큐영화제 등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영봉 위원장은 경기아트센터 토지와 건물의 소유가 다른 점을 지적했다.

 

 

 

 

01. 제11대 전반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단체 사진(2022.08.11.)
02. 체육 분야 위탁 사무 조정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간담회(2022.08.17.)
03.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문화체육관광위원회(2022.09.23.)
04.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여주도자세상 방문(2022.09.27.)
05. 제365회 정례회 문화체육관광 위원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2022.11.04.)
06. 경기관광공사 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2022.11.28.)

 

 

 

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관광과 스포츠가
매력적인 경기도를 만들겠습니다.

 

 

이영봉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의정부2)

 

 

코로나19로 우리 일상의 많은 부분이 변화했지만, 우리는 함께 힘을 모아 위기를 극복해왔습니다.

 

2023년에도 경기도민의 균형 있는 문화 향유를 위한 의정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특히 문화 생태계 복원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황대호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수원3)

 

힘들고 어려운 시간의 연속이었지만 모두의 행복과 안녕을 위해 정부 정책에 적극 협조 하시는 도민들을 보면서 참으로 많은 위로를 받고, 자랑스러웠습니다.

 

1등 국가, 1등 시민들과 함께 새해에도 열심히 뛰겠습니다.

 

 

임광현 부위원장
(국민의힘, 가평)

 

희망찬 꿈을 안고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언제나 변함없이 도민 여러분을 진정으로 섬기고 경기도의 발전과 도민의 안정과 행복을 위해 열정적인 의정 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항상 가정과 직장에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김성수 의원
(더불어민주당, 안양1)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따뜻하고 진실한 소통을 경기도민과 함께하겠습니다!

 

그리고 소외된 우리 이웃과도 늘 함께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강웅철 의원
(국민의힘, 용인8)

 

용인 출신,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강웅철입니다.

 

경기도의원으로서 문화, 예술, 체육, 관광을 활성화해 소외계층 없는 의정 활동에 중점을 맞춰 활동하겠습니다.

 

 

이한국 의원
(국민의힘, 파주4)

 

다사다난했던 작년 한 해 보내주신 사랑과 격 려에 감사드리며,

 

도의원으로서 초심을 잊지않고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김철진 의원
(더불어민주당, 안산7)

 

여러 가지 사건이 많았던 2022년이 지나고 2023년 새해가 밝아옵니다.

 

새해에는 도민 여러분이 뜻하는 모든 바 이루시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박진영 의원
(더불어민주당, 화성8)

 

2023년 새해, 도민 여러분 모두 화목하시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건강하시고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언제나 평화와 온화함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김정호 의원
(국민의힘, 광명1)

 

여러 국가적 위기에서도 공동체의 안전을 위한 빛나는 협동심을 보여준 도민들께 감사드립니다.

 

2023년 한 해도 도민 여러분의 뜻을 소중히 들으면서 31개 시군을 위한 균형적인 정책의 방향성을 현장에서 고민하겠습니다.

 

 

윤충식 의원
(국민의힘, 포천1)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공동체를 향한 수많은 위협 속에 힘들었던 시간을 극복하고 문화예술을 통해 행복한 경기도, 도민의 행복 실현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유종상 의원
(더불어민주당, 광명3)

 

 

2023년은 도민 여러분의 삶이 조금이라도 더 나아지도록 더욱 연구하고, 두루 살피며 제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열심히 하겠습니다.

 

올해는 나날이 웃을 일이 가득하시어 행복하시길 소망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경혜 의원
(더불어민주당, 고양4)

 

작년 한 해 도민 여러분이 보여주셨던 협동심에 감사드립니다.

 

도민 여러분이 건강한 삶을 통해 행복한 인생을 만드는 것이 저희가 이루고자 하는 밝고 건강한 세상입니다.

 

언제나 변함없이 도민을 진정으로 섬기겠습니다.

 

항상 가정과 직장에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이석균 의원
(국민의힘, 남양주1)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꿈꾸시는 희망은 어떤 것입니까?

 

그것이 무엇이든 바라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축복의
해가 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윤성근 의원
(국민의힘, 평택4)

 

 

다사다난했다는 한마디로 표현하기에 너무나 힘든 한 해였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방역에 동참해 주신 도민들께 감사하고,

 

경기도 공동체가 하나로 뭉쳐 사람 사는 세 상으로 어우러지고 살맛 나는 경기도가 되는 날까지 달려 나가겠습니다.

 

 

조미자 의원
(더불어민주당, 남양주3)

 

 

존경하고 사랑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2022 년은 한 해의 아름다운 결실을, 2023년에는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길 기원하겠습니다.

 

 

최승용 의원
(국민의힘, 비례)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지난해는 모두힘든 시기였으나 도민 여러분과 함께해서 행복했습니다.

 

앞으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계묘년 새해에 뜻하시는 바 꼭 이루시길 소망하겠습니다.

 

 

 

 

[ 농정해양위원회 ]

농어촌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되도록 노력했습니다.

 

 

농정해양위원회(위원장 김성남)는 8월 9일 제36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농정해양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에 김성남 의원(국민의힘, 포천2)을, 부위원장에 장대석 의원(더민주, 시흥2)과 방성환 의원(국민의힘, 성남5)을 선출했다.

 

위원회는 8월 12일 제362회 임시회 제3차 상임위원회 회의를 열고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한 추경예산 심사를 통해 도내산 농수산물 구입 시 20~30%를 할인해 주는 지원 사업비 234억 원에 대한 안건을 통과시켰다.
이어 9월 26일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농정해양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축산산림국, 농정해양국, 농업기술원 등 소관 실·국에 대한 2022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과 제2회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심의를 진행했다.

 

 

 

 

농정해양위원회는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도유림 관리 실태 등 가평·포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9월 28일에는 광릉숲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관리 방안 모색을 위해 포천 국립수목원을 방문했다.

 

위원회는 9월 26일 정부의 수입 축산물 무관세 조치 철회를 촉구하는 건의안을 위원회 안으로 채택했다.

 

위원회는 축산물 생산비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사료 가격은 국제 곡물가 상승으로 인해 30% 이상 급등했고,

 

축산농가의 고통이 여느 때보다 큰 상황에서 오히려 수입 축산물을 지원하고 장려하는 정책은 납득할 수 없다며 수입 축산물 무관세 조치 철회를 촉구했다.

 

농정해양위원회 의원들은 9월30일 경기도 북부청사에 위치한 ‘ASF(아프리카돼지열병)·AI 가축방역대책본부’를 방문해 방역 추진 현황 점검과 함께 24시간 비상근무 중인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10월 28일에는 포천 소흘농협 하나로마트 로컬 푸드 직매장 앞에서 ‘경기미 팔아주기 행사’에 참석해 관계자를 격려했다.

 

 

 

 

위원회는 11월 4일부터 14일까지 농정해양국, 축산정책과, 동물 방역위생과, 산림과, 경기도농업기술원, 동물위생시험소, 북부동물위생시험소, 해양수산자원연구소, 산림환경연구소, 경기도 농수산진흥원 등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위원회는 행정사무감사 기간인 11월 9일 시흥의 웨이브파크, 안산의 해양안전체험관과 바다향기수목원에 대한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11월 14일에는 경기평택항만공사와 에코팜랜드 조성 현장에 대한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이날 농정해양위원회 위원들은 평택항 마린센터를 방문해 평택항 개발 및 향후 계획에 대한 현황을 보고받고 항만 시설을 시찰했다.

 

 

 

 

01. 제36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2022.08.09.)
02. 제11대 전반기 농정해양위원회 단체사진(2022.08.11.)
03. 농정해양위원회, 안산 경기해양안전체험관 현장방문(2022.11.09.)
04. 제27회 경기도 농업인의 날 기념식(2022.11.10.)
05. 농정해양위원회, 에코팜랜드 현장방문(2022.11.14.)
06. 2022년 행정사무감사 종료 기념 단체사진(2022.11.16.)

 

 

 

 

농정해양위원회가 농민의 행복과
농촌 경제 활성화 위해 힘쓰겠습니다.

 

 

김성남 위원장
(국민의힘, 포천2)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성장과 풍요, 행운을 상징 하는 토끼해를 맞이해 우리 경기도민 모두가 풍요와 행운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장대석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시흥2)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토끼는 다산, 성장, 풍요, 행운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3년간의 코로나19와 경기침체를 2023년에 는 극복하고 경기도민 모두 풍요롭고 행복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방성환 부위원장

(국민의힘, 성남5)

 

다사다난했던 임인년 한 해가 가고 계묘년이 밝았습니다.

 

농정해양위원으로 지역인 성남 과 농정 현장에서 열심히 의정 생활을 하고 있 습니다.

 

새해 가족과 함께 행복하시고 건강하 십시오.

 

앞으로도 도민을 위해 더 열심히 하겠 습니다. 다시 한번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강태형 의원

(더불어민주당, 안산5)

 

새해!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경기도민과 지역 주민 그리고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우리 이웃과 함께 늘 진심과 열정이 담 긴 ‘마음정치’로 소통하겠습니다!

 

 

곽미숙 의원

(국민의힘, 고양6)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경기도민 여러분, 복 많이 받으세요.

 

토끼의 빠른 발처럼 ‘현장 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경기도 곳곳을 누비 겠습니다.

 

도민분들의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농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 는 한 해를 만들겠습니다.

 

토끼의 둥근 얼굴과 밝게 빛나는 태양처럼 항상 웃음이 가득한 한 해 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김판수 의원

(더불어민주당, 군포4)

 

성장과 풍요, 행운을 상징하는 토끼해를 맞아, 경기도 농어민 여러분의 가정에도 건강과 행 운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저 또한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경기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 니다.

 

 

남종섭 의원

(더불어민주당, 용인3)

 

계묘년 토끼의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모 든 도민이 지혜롭고 슬기로운 토끼처럼 경제 위기를 잘 헤쳐 나가길 기원합니다.

 

항상 도민 곁에서 힘이 되는 든든한 친구 같은 도의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박명원 의원

(국민의힘, 화성2)

 

존경하는 1,390만 경기도민의 삶을 위하며 화 성 시민의 안녕을 위해 더욱 열심히 다 하겠습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서광범 의원

(국민의힘, 여주1)

 

존경하는 1,390만 경기도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주 출신 농정해양위 서광범 도의원입 니다.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도민이 주인이 되는 더욱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 특히 농 어업인이 잘사는 농어촌을 만들기 위해 최선 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오수 의원

(국민의힘, 수원9)

 

안녕하십니까? 수원 광교 지역구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입니다.

 

2022년 임인년은 코로나19가 완화되어서 일상으로 복귀하는 아주 의미 있는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2023 년 계묘년 새해에는 검은토끼해처럼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 늘 낮은 자세로 1,390만 경기도민을 잘 섬기도록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은주 의원

(더불어민주당, 화성7)

 

2023년 토끼의 해가 밝았습니다.

 

경기도민 여러분, 행복한 한 해 되십시오.

 

초롱초롱한 눈, 빠른 발, 명석한 판단력을 가진 토끼처럼 경기도민을 위한 한 해가 되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임상오 의원

(국민의힘, 동두천2)

 

사랑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 으세요.

 

다사다난했던 2022년을 뒤로하고 희 망이 가득 찬 2023년의 밝은 태양이 떠올랐 습니다.

 

붉게 물든 하늘과 같이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도 이 기운 충만하시길 바랍니다.

 

뜻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길 기원하겠습니다.

 

 

최만식 의원

(더불어민주당, 성남2)

 

경기도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3년 새해에도 좋은 일만 가득 하길 기원하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언제나 주민 곁에서 최선을 다하는 의정 활동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보건복지위원회 ]

도민의 복지와 건강을 위해

정책 대안 제시와 지원을 했습니다.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최종현)는 8월 11일 제362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제1차 보 건복지위원회를 열고 제11대 전반기 의정 활동을 시작했다.

 

보건복지위원회는 이날 회의에서 김재훈 의원(국민의힘, 안양4)과 김동규 의원(더 민주, 안산1)을 각각 부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이어 복지국, 보건건강국, 보건환경연 구원, 경기복지재단,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의료원 등 소관 부서와 산하기관 을 대상으로 업무보고를 받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8월 12일에는 제2차 보건 복지위원회 회의를 통해 경기도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과 추가경 정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은 같은 날 경기도간호사회에 마련된 故 현은경 간호사 현장 추모관을 찾아 고인의 명복을 빌고 추모했다.

 

도민들과 만나 애로 사항을 듣고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미숙 의원(더민주, 군포3)은 8월 19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사단법인 한국의사상자협회(이사장 김덕민) 관계자, 경기도 복 지사업 관계자와 함께 의사상자 예우 강화 등에 대한 정담회를 가졌다.

 

최종현 위원장(더민주, 수원7)은 8월 17일 보건복지위원장실에 서 경기도장애인시설연합회(회장 송영진) 관계자와 경기도 장 애인 생산품 판매 시설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진행했다.

 

보건복지위원회는 9월 23일 제363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제1 차 보건복지위원회 회의를 열고, 2022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 및 2023년도 복지 분야 출연 계획 동안 등에 대한 안건을 심의했다.

 

위원회는 8월 25일 경기복지재단과 ‘경기복지재단 역 할 강화’와 관련한 의견 청취를 위해 정담회를 가졌다.

 

9월 20일 경기도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관계자들과 장애인의 노동력을 주제로 면담을 하고 장애인의 노동력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공공의료 마비 사태를 부를 수 있었던 경기도의료원 총파업과 관련해 황세주 의원(더민주, 비례)과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2)이 8월 초부터 노조와 논의를 거듭해 파업 철회를 중재했다.

 

보건복지위원회는 11월 11일 소관 부서인 복지국, 보건건강 국, 보건환경연구원, 경기복지재단,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의료원 등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마쳤다.

 

제11대 의회 개원 이후 처음 진행된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경기도 보건의료 정책과 복지정책을 두루 다루며 내실 있는 감사로 진행됐다.

 

 

 

01. 제11대 전반기 보건복지위원회 단체 사진(2022.08.11.)

02. 故 현은경 간호사 현장 추모관 방문(2022.08.12.)

03.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현장 방문(2022.10.20.)

04.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현장 방문 실시(2022.10.24.)

05. 보건복지위원회 제11대 행정사무감사 성료(2022.11.14.)

06. 원미정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 후보자 인사 청문회(2022.11.29.)

 

 

 

보건복지위원회가 취약계층 보호와

도민의 행복한 삶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최종현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수원7)

 

친애하는 1,390만 경기도민 여러분!

 

2023년 도 검은토끼해에는 강인한 뒷발로 장애물을 뛰어넘는 토끼처럼 어려움을 힘차게 극복하고 행복이 찾아오는 한 해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김재훈 부위원장

(국민의힘, 안양4)

 

나누는 행복! 함께하는 세상! 약자와의 동행!

 

도민만 바라보고 겸손하고 배려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계묘년 가정에 행복과 사랑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김동규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안산1)

 

새해에는 도민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고 나눔의 기쁨이 넘치기를 바랍니다.

 

경기도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의정 활동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이제영 의원

(국민의힘, 성남8)

 

존경하는 1,390만 도민 여러분!

 

계묘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경제위기,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한 새해 되십시오.

 

 

양우식 의원

(국민의힘, 비례)

 

도민의 복지와 행복한 삶을 위해 더 열심히 뛰고 노력하겠습니다.

 

새해에 이루고자 하는 모 든 소망과 바람 이루시길 바라며 건강하세요.

 

 

윤재영 의원

(국민의힘, 용인10)

 

존경하고 사랑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2022년은 한 해의 아름다운 결실을,

 

2023년에는 희 망찬 새해를 맞이하길 기원합니다.

 

 

이인애 의원

(국민의힘, 고양2)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더 건강 하시고 가정에 행복 가득하시길 기원하며,

 

사랑이 가득한 한 해 되시면 좋겠습니다.

 

원하시는 소원 다 이루시는 한 해 되세요.

 

 

이혜원 의원

(국민의힘, 양평2)

 

안녕하세요.

 

양평군 출신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입니다.

 

도민을 섬기고 마음으로 소신껏 의정 활동하며,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뛰겠습니다.

 

새해에도 늘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

 

 

박옥분 의원

(더불어민주당, 수원2)

 

다시 한번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더욱더 초심으로 도민의 인권 보장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미숙 의원

(더불어민주당, 군포3)

 

계묘년 새해 모든 경기도민의 건강하고 행복 한 삶을 위해 의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박재용 의원

(더불어민주당, 비례)

 

존경하는 1,390만 경기도민 여러분!

 

계묘년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2023년 올해는 검은토끼해라고 합니다.

 

토끼의 기운을 받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늘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황세주 의원

(더불어민주당, 비례)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 검은토끼해가 밝았습니다.

 

누군가의 말에 귀를 기울일 수 있는 큰 귀를 가진 토끼의 기운을 받아 경기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건설교통위원회 ]

도민의 안전과 사고 예방을 위한 의정 활동을 펼쳤습니다.

 

 

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 김종배)는 8월 9일 제36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건설교통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에 김종배 의원(더민주, 시흥4)을 선출했다.

 

부위원장에는 이기형 의원(더민주, 김포4)과 허원 의원 (국민의힘, 이천2)을 선출했다.

 

김종배 위원장은 “경기도 건설·교통 인프라의 균형 발전을 위해 집행 부서와 적극 소통하는 것은 물론 1,390만 경기도민이 원하는 사항이 이행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며 “건설교통위원회 13명 위원과 함께 도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건설·교통 발전과 예산 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또 “이윤보다 생명이 존중되고 모든 사람이 대우받는 공정한 사회, 안전한 일터가 되도록 도내 건설 현장에서 사망 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안전 대 책 마련을 위해 논의하겠다”라며 “도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의정 활동 을 펼쳐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건설교통위원회는 9월 23일 제363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제1차 건설교통위원회 회의를 열고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사무보조자 위촉의 건, 경기도 건설신기술 박람회 사무의 민간 위탁 동의안 등을 심의했다.

 

고준호 의원(국민의힘, 파주1)은 9월 27일 전임 지사 시절 추진 하던 노선 입찰형 준공영제를 수입금공동관리형 준공영제로 전 환해 도내 전 노선으로 확대 추진하겠다는 경기도의 시내버스 추가 대책에 대해 전임 지사의 정책 실패를 지적했다.

 

이홍근 의원(더민주, 화성1)은 9월 31일 경기도 버스노동조합 관계자들과 함께 정담회를 개최하고 도내 버스업계 현황 및 개선 사항을 논의했다.

 

9월 5일에는 의회 소회의실에서 수원 군 공항 이전 공론화 진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건설교통위원회 의원들은 10월 26일 신한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2 경기도 건설신기술 박람회’를 방문했다.

 

 

 

 

건설교통위원회는 11월 4일부터 15일까지 철도국, 교통국, 건설국, 건설본부, 경기도교 통연수원 등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김종배 위원장은 “준공영제의 성공적 시행 및 안착을 위해 준공영제 시행 전에 경 기도 자체적으로 버스업체에 대한 회계감사가 필요하다”라고 지적했다.

 

건설교통위원회는 11월 7일 2022년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 별내선(암사~별내) 복선전철 공사의 제5공구 현장을 방문 해 사업의 전체 공정 현황 및 운영 계획, 경기도가 시행하는 3~6 공구에 대한 공사 추진 현황을 브리핑받았다.

 

 

 

 

01. 제11대 전반기 건설교통위원회 단체 사진(2022.08.10.)

02. 제363회 임시회 제1차 건설교통위원회(2022.09.23.)

03. 건설교통위원회 2022 경기도 건설신기술 박람회 현장 방문(2022.10.26.)

04. 경기교통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회(2022.11.24.)

05. 제365회 정례회 건설교통위원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2022.11.09.)

06. 건설교통위원회, 별내선 제5공구 현지 확인(2022.11.07.)

 

 

 

 

 

건설교통위원회가 안전하고 편리한

건설·교통 환경을 구축하겠습니다.

 

김종배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시흥4)

 

존경하는 1,390만 경기도민 여러분! 계묘년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 상을 위한 건설·교통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이기형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김포4)

 

‘토끼의 해’ 계묘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항상 도민과 함께 살기 좋은 경기도를 만 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허원 부위원장

(국민의힘, 이천2)

 

2023 계묘년 토끼해 힘찬 한 해가 활짝 열렸습니다.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드리겠습니다.

 

올해에도 도민의 편에 서서 도민만을 위한 의정 활동을 펼칠 것을 약속드리며, 항상 민생 현장에서 발로 뛰겠다는 말씀을 올립니다.

 

 

고준호 의원

(국민의힘, 파주1)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 새해의 힘찬 발걸음이 시작되었습니다.

 

올 한 해에도 도정 발전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뚜벅뚜벅 열심히 일하겠다는 각오를 다지며,

 

도 민 여러분 가정에 항상 좋은 일만 함께하시기를 기원드리겠습니다.

 

 

김동영 의원

(더불어민주당, 남양주4)

 

존경하는 1,390만 경기도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이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새아 침! 큰 기쁨이 함께하시기를 바랍니다.

 

도민 여러분과 함께 더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 요.

 

 

김동희 의원

(더불어민주당, 부천6)

 

운명은 마음이 움직이는 대로 움직이고, 행운은 자신이 행운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찾아간다고 합니다.

 

2023년 계묘년, 도민 여러분 모두 힘차게 운명을 개척하시고, 더 높이 더 멀리 도약하는 멋진 한 해 만드시길 바랍니다.

 

 

김영민 의원

(국민의힘, 용인2)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 여러분과 함께해서 행복했습니다.

 

앞으로도 경기도민 의 삶의 질 향상과 경기도 발전을 위해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새해 뜻하시는 모든 바를 꼭 이루시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김정영 의원

(국민의힘, 의정부1)

 

 

2023년 계묘년 새해에는 경기도민 한 분 한 분의 삶을 살피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개 인, 공동체, 사회, 지자체, 정부가 서로 뜻을 모 으고 힘을 모아 도약하는 경기도의 기틀을 만 들어내겠습니다.

 

도민 여러분, 항상 건강하시고 풍성한 기쁨 속에 뜻하신 모든 일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양운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안성1)

 

 

다사다난했던 2022년이 지나고 2023년 토 끼의 해가 다가왔습니다.

 

경기도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경기도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이 늘 건강하고 모든 일 이 소망하는 대로 꼭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석규 의원

(더불어민주당, 의정부4)

 

2023년 계묘년 토끼해를 축하합니다. 1,390 만 경기도민의 ‘기회의 경기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토끼띠 오석규 도의원 이 희망찬 2023년을 응원합니다.

 

 

오준환 의원

(국민의힘, 고양9)

 

언제나 옆에서 함께해주시는 도민 여러분 덕분에 이만큼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다사다난 했던 지난날을 뒤로하고, 2023년 계묘년 새 해 토끼처럼 희망차게 내딛는 여러분의 발걸음을 응원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유형진 의원

(국민의힘, 광주4)

 

존경하는 1,390만 경기도민 여러분! 계묘년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도민의 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도록 부지런하게 발로 뛰겠습니다.

 

새 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행복과 행운이 깃들길 바라겠습니다.

 

 

이영주 의원

(국민의힘, 양주1)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2023년에도 도민 여러분에게 건강과 기쁨이 넘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 좋았던 기억은 모두 잊으시고 계묘년은 날 쌘 토끼와 같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뜻하는 바를 모두 이루시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홍근 의원

(더불어민주당, 화성1)

 

존경하는 1,390만 경기도민 여러분! 새해에도 도민들의 삶이 따뜻하게 느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한 해 좋은 일만 가득하시기를 바라며, 원하시는 일 모두 마음 가득 성취 하시길 바랍니다.

 

 

 

[ 도시환경위원회 ]

재해 피해 복구 예산편성 주문과

재발 방지 대책 등을 촉구했습니다.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이선구)는 8월 18일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 관계 부서로부터 ‘반지하주택 침수 등 주거 환경 개선 방안’에 대해 보고를 받았다.

 

현장의 애로 사항을 듣고, 추진 사업을 밀도 있게 검토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2)은 8월 12일 도시환경전문위원실에서 ‘개발제한구 역 단절토지 해제’와 관련한 정담회를 가졌다.

 

김용성 의원(더민주, 광명4)은 8월 16일 경기도의회 의원실에서 경기도 도시주택실 김기범 택지개발과장 및 김동섭 특별지역관리팀장으로부터 지역구 현안인 광명시흥테크노밸리 사업 추진 현황에 대해 업무보고를 받았다.

 

한편, 도시환경위원회는 8월 24일 집중호우로 수해가 발생한 ‘경기도 지방정원’ 사 업 현장을 방문해 피해 복구 예산의 신속한 편성 주문과 수해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강력히 요구했다.

 

 

 

 

도시환경위원회는 9월 26일 제363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열 고 2022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과 기금운영계획 변경안 등 안 건 심사를 진행했다.

 

도시환경위원회는 9월 5일 지속 가능한 미 래 탄소중립 경기환경산업전 ‘에코 페어 코리아 2022’ 개막식에 참석해 개최를 축하하고 환경 제품 전시회를 관람한 뒤 행사 관 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9월 27일에는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수소 생태계 발 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평택 수소 생산시설과 수소 전문 기업 인 용인 지필로스(주)를 방문했다.

 

도시환경위원회는 환경국, 도시주택실, 축산산림국, 보건환경연 구원, 경기도수자원본부, 경기주택도시공사 등을 대상으로 행정 사무감사 등을 실시했다.

 

 

 

 

이선구 위원장 직무대행(더민주, 부천2)은 11월 7일 도시주택실을 대상으로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정비사업 해제 구역의 방치와 원도심 노후화 가속’을 지적하며 제도 개선 추진을 당부했다.

 

한편, 도시환경위원회는 11월 4일 경기주택도시공사(GH) 고양사업단과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을 차례로 방문해 운영 현 황을 청취하고 주요 시설을 점검하는 현지 확인을 실시했다.

 

 

 

 

01. 제11대 전반기 도시환경위원회 단체 사진(2022.08.12.)

02. 지방정원 사업 현장 방문(2022.08.24.)

03. 에코 페어 코리아 2022 참석(2022.09.05.)

04.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 임명후보자 인사청문회(2022.12.05.)

05. 제365회 정례회 도시환경위원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2022.11.16.)

06.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현지 확인(2022.11.04.)

 

 

 

도시환경위원회가

도민의 환경복지 증진에 힘쓰겠습니다

 

 

이선구 부위원장(위원장 직무대행)

(더불어민주당, 부천2)

 

 

1,390만 경기도민 여러분! 2023년 희망의 시간이 열렸습니다.

 

새해에는 행운과 평안이 가 득하기를 기원합니다.

 

2023년 새해엔 더 좋 은 미래, 더 행복한 삶을 시작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김상곤 부위원장

(국민의힘, 평택1)

 

 

1,390만 경기도민 여러분! 새해에는 소망하는 일들이 다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토끼의 정기가 넘쳐나는 2023년 되세요.

 

가정에 건강 과 행복이 넘쳐흘러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김성수 의원

(국민의힘, 하남2)

 

올해 코로나19로 민생경제가 힘들었지만 새 해엔 좋은 일만 함께하세요.

 

계묘년 새해에는 온 가족이 건강하고 하는 일마다 잘되기를 기원합니다.

 

새로운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박명수 의원

(국민의힘, 안성2)

 

계묘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희망과 기쁨이 가득하고 경기도민 모두에게 건 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도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백현종 의원

(국민의힘, 구리1)

 

새해의 힘찬 기운을 가득 보내드립니다.

 

2023년 한 해는 행복으로 가득한 일만 생기실 거예요.

 

도민 여러분! 계묘년 올해 모든 기회를 붙잡는 행운의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유영일 의원

(국민의힘, 안양5)

 

2023년 밝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복 많이 받으시고 좋은 일, 행복한 일만 가득 한 풍요로운 한 해, 축복의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올해도 도민 여러분과 함께 힘차게 출발합니다.

 

 

이영희 의원

(국민의힘, 용인1)

 

경기도민 여러분! 새해를 맞이해 그동안 보내 주신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도 도민 여러분께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이택수 의원

(국민의힘, 고양8)

 

새로운 희망과 행복을 가득 채운 새해가 밝았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힘차게 새해를 시작하시면 좋겠습니다.

 

1년 내내 건강하시고 즐겁게 많이 웃으면서 지내시기를 바랍니다.

 

 

김용성 의원

(더불어민주당, 광명4)

 

올 한 해 베풀어주신 사랑과 배려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23년 계묘년 새해에는 뜻하신 모든 일 다 성취하시고 건강과 행복이 가정에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앞으로 더 많이 듣고 소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태형 의원

(더불어민주당, 화성5)

 

지난해 보내주신 성원과 관심에 힘입어 2023년 계묘년도 좋은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다사다난했던 2022년을 보내고 2023년에는 하시는 모든 일이 좋은 결실로 다가오기를 기원합니다.

 

 

명재성 의원

(더불어민주당, 고양5)

 

2023년 계묘년 도민 여러분이 걷는 길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꽃길만 걷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늘 행복과 행운 그리고 건강이 함께하는 2023년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성기황 의원

(더불어민주당, 군포2)

 

도민 여러분! 지난해 베풀어주신 사랑과 은혜 에 감사드립니다.

 

2023년 새해에도 더욱 노력하는 마음으로 기대에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유호준 의원

(더불어민주당, 남양주6)

 

도민 여러분! 새로운 달력과 다이어리에 올해의 목표와 계획을 정리하실 거라믿습니다.

 

세 우신 목표와 계획들! 연말 결산 때 칭찬받을 수 있도록 한 해의 첫걸음을 잘 내딛기를 바랍니다.

 

 

임창휘 의원

(더불어민주당, 광주2)

 

2023년 토끼의 해입니다.

 

새해에는 도약하는 토끼의 기운을 받아 꿈을 향해 진력하시고, 더 높이 더 멀리 도약해 어려운 일도 잘 풀어나가 는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

여성이 안심하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지혜를 모았습니다.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위원장 김재균)는 8월 9일 제36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으로 김재균 의원(더민주, 평택2)을 선출했다.

 

부위원장에는 서성란 의원(국민의 힘, 의왕2), 조용호 의원(더민주, 오산2)이 임명됐다.

 

김재균 위원장, 서성란 부위원장, 정윤경 의원(더민주, 군포1), 장민수 의원(더민주, 비례)이 8월 13일 광주 나눔의 집에서 개최된 2022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 의 날 행사에 참석했다.

 

정윤경 의원은 제362회 임시회 기간에 소관 실·국의 주요 업무 중 특별히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추가 보고를 요청했다.

 

8월 23일에는 김재 균 위원장이 위원장실에서 ‘학교폭력상담사 인건비 현황’ 관련 보고를 받고, 도청 김문교 청소년과장 및 강유임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과 현안 해결을 위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8월 24일에는 김재균 위원장이 이천 민주화운동기념공원에서 개최된 2022년 경기도 민주시민 교육 포럼에 여성가족평 생교육위원장 자격으로 참석해 축사를 했다.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는 9월 23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본부(수원), 경기도여성가족재단(수원), 경기도 청소년수련원(안 산)을 차례로 방문해 현안과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9월 22일에는 경기 지역 4개 여성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경기 여성네트워크(경기여성단체연합, 경기여성연대, 경기자주여성 연대,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와 정담회를 실시했다.

 

정윤경 의원은 9월 초 서울특별시 남부기술교육원의 요청으로 ‘경기도민의 시설 이용 및 프로그램 참여율 제고’를 협의하기 위해 현장 방문을 진행했다.

 

정윤경 의원과 장민수 의원은 9월 21일 수원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 ‘제5회 꿈 울림 축제’에 참석했다.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는 11월 4일부터 11일까지 평생교육국, 여성가족국, 여성비전센터, 경기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 캠퍼스,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청소년수련원 등 소관 부서를 대 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김재균 위원장은 “집행부의 업무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한 개선 사항 을 제안하겠다”라고 밝혔다.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는 부산벡스코(제1전시장)에서 열린 ‘2022년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경기도 스토킹범죄 예방 및 피해 지원에 관한 조례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01. 제11대 전반기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단체 사진(2022.08.10.)

02.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경기여성네트워크 상견례(2022.09.22.)

03.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현장방문(2022.09.23.)

04. 제365회 정례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2022.11.04.)

05. 제365회 정례회 제2차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2022.11.22.)

06.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경기도여성가족재단 현장방문(2022.9.23.)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가

도민이 행복한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김재균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평택2)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추운 날씨만큼이나 온 몸을 얼어붙게 하는 경제 한파가 계속되고 있지만,

 

성장과 풍요를 상징하는 토끼의 해, 2023년에는 물심양면으로 성장과 풍요로 가득 찬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서성란 부위원장

(국민의힘, 의왕2)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새해에는 토끼의 큰 두 귀를 보며 이청득심(以聽得心)의 자세로 도민의 목소리를 귀담아들음으로써 어려움을 해결하고,

 

가려운 곳을 긁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조용호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오산2)

 

 

 

도민 여러분 지난 한 해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새해에는 민생경제를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모두 소원성취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김진경 의원

(더불어민주당, 시흥3)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계묘년에는 코로나19 와 고금리·고물가로 어려웠던 위기를 극복하고 모두가 함께 웃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국중범 의원

(더불어민주당, 성남4)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계묘년 새해를 맞이하며, 다시금 초심을 되새기고 언제나처럼 경기도 지역사회의 선을 구현하는 책임 정치인으로서 역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장민수 의원

(더불어민주당, 비례)

 

다사다난했던 2022년이었습니다.

 

정치의 역할과 중요성을 절감했던 시기이기도 합니다.

 

경기도의회는 경기도민의 지엄한 뜻을 잘 새겨 협치의 모범사례가 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정윤경 의원

(더불어민주당, 군포1)

 

새해에는 코로나19로부터 벗어나 일상을 회복하여 도민들이 활짝 웃을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저 또한 초심을 다지며 도민이 더 행복 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현장을 살피며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김선희 의원

(국민의힘, 용인7)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그동안 힘들었던 일 모두 떨쳐 버리시고, 계묘년 새해에는 새롭게, 좋은 꿈 꾸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저는 도민의 그 꿈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문병근 의원

(국민의힘, 수원11)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나눌 줄 알아야 높아 진다고 합니다.

 

물을 나누어 주는 구름은 드높고, 저 혼자 간직하는 바다는 낮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웃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따뜻한 계묘년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애형 의원

(국민의힘, 수원10)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지난 한 해 동안 격려해 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새 해에는 더 공감·소통하는 행복한 한 해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채영 의원

(국민의힘, 비례)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 요.

 

건강과 웃음 넘치는 한 해 되시길 소망합니다.

 

아이 키우기 좋은 경기도, 여성과 청년 이 행복한 경기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희선 의원

(국민의힘, 비례)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

 

희망찬 계묘년이 밝았습니다.

 

길었던 코로나19 팬데믹이 경기 도민의 어깨를 여전히 짓누르고 있습니다.

 

2023년은 경제 활성화와 민생 회복으로 도민 이 행복할 수 있게 열심히 뛰겠습니다.

 

 

 

 

[ 교육기획위원회 ]

경기교육의 미래 만들기 위해

현장 의견을 정책에 반영했습니다.

 

 

교육기획위원회(위원장 황진희)는 8월 11일 교육기획위원회 회의실에서 제11대 전반기 첫 상임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으로는 황진희 의원(더민주, 부천4)이 선출됐다. 부위원장으로는 조성환 의원(더민주, 파주2),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이 각각 임명됐다.

 

제362회 임시회 제1차 교육기획위원회 회의에서는 교육기획위원회 소관 실·국·과에 대한 2022년 주요 업무보고와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황진희 위원장은 8월 11일 교육기획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경기도교육청 학생건강 과로부터 2022학년도 2학기 학교 방역 사업 계획에 대해 보고를 받았다.

 

이어 8월 18일에는 경기도교육청 유아교육과로부터 ‘무공해차 전환 관련 유치원 통학 차량 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한편, 교육기획위원회는 8월 23일 경기도교육청 을지연습상황 실을 방문해 을지연습 근무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황진희 위원장은 “다양한 의견을 향후 경기교육 정책에 대한 주 요 방향 설정과 예산 편성 등 업무 추진 시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라며 “상호 긴밀한 협력과 소통을 통해 경기교육의 미래를 새롭게 만들어가는 상임위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주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교육기획위원회는 9월 23일과 26일 실시한 도교육청기획조정 실, 교육정책국, 교육과정국과 7개 직속 기관에 대해 2022년도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추경예산안과 2022년도 도교육청 기금 운용계획 변경안 심의를 마무리했다.

 

앞선 9월 19일 위원회는 도의회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제1회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추경예산안에 대한 사전 설명을 받았다. 설명회는 교육기획위원회 소관 부서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교육기획위원회는 11월 4일부터 14일까지 대변인실, 기획조정 실, 교육정책국, 교육과정국, 4·16민주시민교육원, (재)경기도교 육연구원 등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황진희 위원 장은 11월 9일 “단순히 인력을 줄인다고 학교 현장에서 조직 개 편을 실감하지는 않는다”라며 경기도교육청 조직 개편안이 방향성 없이 표류하고  있음을 지적했다.

 

 

 

 

01. 제11대 전반기 교육기획위원회 단체 사진(2022. 08. 11.)

02. 교육기획위원회 경기도교육청 을지연습 근무자 격려 방문(2022. 08. 24.)

03. 제363회 임시회 제3차 교육기획위원회(2022. 09. 27.)

04. 경기도 경계선 지능인 지원 계획 수립 정책토론회(2022. 10. 04.)

05. 교육기획위원회 2022년도 안산교육지원청 행정사무감사(2022.11.08.)

06. 제11대 교육기획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종료(2022.11.14.)

 

 

 

교육기획위원회가

창의 인재 육성 지원에 적극 나서겠습니다.

 

 

황진희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부천4)

 

2023년 계묘년에는 도민 여러분의 삶도 더 행복해지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저에게 맡겨 주신 교육기획위원장 2년 동안 새로운 교육 정책들이 시도되는 가운데 경기교육이 푯대를 잃지 않고 나아가도록 견제와 균형에 충실 하겠습니다.

 

 

조성환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파주2)

 

새해에는 경기교육 발전을 목표로 생활 현장 곳곳에서 도민 여러분을 직접 찾아뵙겠습니다.

 

의정 활동의 중심에 ‘민생’을 두겠다는 초 심을 견지하겠습니다.

 

특히, 가사 스트레스, 자살자 유족 지원, 치과 주치의, 정신건강검진 지원 등 관련 사업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더욱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습니다.

 

 

이학수 부위원장

(국민의힘, 평택5)

 

사랑이 가득한 경기도, 따뜻한 정이 가득한 경기도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우리의 모습이 더욱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희망과 열정으로 여러분께 봉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3년 새해는 건강! 행복! 뜻하시는 모든 것! 이루시는 한 해 되길 기원합니다.

 

 

김호겸 의원

(국민의힘, 수원5)

 

계묘년 새해에는 꿈과 소망을 이루는 축복의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아울러 경기교육이 대한민국을 바꾸고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 환 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우리의 일상이 회복되고 민생과 지 역경제가 살아나도록 의정 활동에 매진하겠습니다.

 

 

변재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고양1)

 

경기도의원으로서, 경기도민의 한 사람으로 서 여러분의 마음을 공감하고 있습니다.

 

말로 만 하는 정치가 아닌 강한 체력과 추진력, 젊음의 패기와 자신감 넘치는 똑 부러지는 저 변재석이 경기도민을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안명규 의원

(국민의힘, 파주5)

 

현장에 해답이 있다! 정확한 문제를 알아야 정확한 해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안명규가 해답을 찾겠습니다.

 

경기도민을 위해 민원 수렴, 현황 파악, 문제점 개선을 위해 현장 에서 발로 뛰겠습니다.

 

경기도민 모두가 껑충 뛰어올라 비상하는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오세풍 의원

(국민의힘, 김포2)

 

저 오세풍, 경기도의 발전과 아이를 행복하게 키울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도록 우리 경기도민을 위해 일하겠습니다.

 

경기도민의 삶이 한 층 나아지게 일하는 경기도의원!

 

도민을 실망 시키지 않도록 정직하고 바르게 일하면서 직접 소통하는 오세풍이 되겠습니다.

 

 

오지훈 의원

(더불어민주당, 하남3)

 

도민들이 주신 기회를 잊지 않고 더 열심히 도민들과 소통하며 ‘현장 중심, 도민 우선’ 정책 이 각 분야에서 올바르게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특히 경기교육 발 전을 위해 세심하게 교육공동체와 소통하며 학생들의 꿈을 키우고,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 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창준 의원

(국민의힘, 광주3)

 

2023년 계묘년을 맞아 새해 인사드립니다.

 

2023년에는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드리며, 올해도 1,390만 도민 여러분의 행복과 경기교육의 미래를 위해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유영두 의원

(국민의힘, 광주1)

 

저 유영두는 도민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의정에 적극 반영하며, 창의적이고 헌신 적인 자세로 의정 활동을 펼치겠습니다.

 

또 경 기도민의 뜻과 지혜를 모아 도민 여러분의 삶의 질을 높이고, 특히 어려운 이웃에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봉사하고 실천하는 경기도의 원이 되겠습니다.

 

 

이인규 의원

(더불어민주당, 동두천1)

 

저 이인규! 선생님으로서 교육행정가로서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묵묵히 혁신을 거듭했습 니다.

 

이제는 경기도의원으로서 경기도민과 함께 손잡고 행복한 오늘과 더 좋은 내일의 희 망을 만들겠습니다.

 

사랑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호동 의원

(국민의힘, 수원8)

 

저! 이호동! 변호사로서 전문성을 살려 경기 도민의 삶에 보탬이 되는 경기도의원이 되겠습니다.

 

계묘년 새해 검은토끼해처럼 총명하고 힘차게 도약하는 여러분의 용기 있는 대변인이 되도록 제대로 해보겠습니다!

 

 

장윤정 의원

(더불어민주당, 안산3)

 

열심히 여러분과 소통하며 올바르게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한결같은 초심을 지키며, 새해 더욱더 도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건강 유의 하시어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최효숙 의원

(더불어민주당, 비례)

 

앞으로도 1,390만 도민의 목소리를 듣고 도민 여러분의 소통 창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모든 소망이 이 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교육행정위원회 ]

학생이 존중받는 경기교육 위해

발로 뛰었습니다.

 

교육행정위원회(위원장 김미리)는 8월 11일 부위원장 선출 및 소관 경기도교육청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제11대 전반기 상임위원회 첫 활동을 진행했다.

 

부위원장에는 안광률 의원(더민주, 시흥1), 한원찬 의원(국민의힘, 수원6)을 선출했다.

 

이어 감사관, 행정국, 교육협력국, 총무과, 운영지원과 및 3개 직속 기관에 대한 업무보고 를 진행했다.

 

위원회는 8월 12일 성남시 소재 숭신여자고등학교 폭우 피해 현장을 찾아 안전 대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방문은 8월 8일까지 성남시에 내린 334mm의 기록적인 폭우로 숭신여고 옹벽의 토사가 유실되고 식당동 건물의 기초부가 드러나는 피해 가 발생하자 추가 위험 요소 확인 및 학생 안전 확보를 위한 긴급 복구 공사 규모를 살펴보기 위해 이뤄졌다.

 

 

 

위원회는 8월 12일 성남시 소재 숭신여자고등학교 폭우 피해 현장을 찾아 안전 대 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방문은 8월 8일까지 성남시에 내린 334mm의 기록적인 폭우로 숭신여고 옹벽의 토사가 유실되고 식당동 건물의 기초부가 드러나는 피해 가 발생하자 추가 위험 요소 확인 및 학생 안전 확보를 위한 긴급 복구 공사 규모를 살펴보기 위해 이뤄졌다.

 

한편, 김미리 위원장(더민주, 남양주2)은 8월 16일 여중생 실종 사고 수습대책본부를 찾아 관계자를 격려했다.

 

김 위원장은 “우리 학생들이 소외되지 않고 존중받을 수 있는 경기교육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교육행정위원회는 9월 23일 제363회 임시회에서 2022년도 제 1회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경예산안과 경기도교육 청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심사했다.

 

위원회는 9월 13일 올해 행정사무감사 대상인 광명교육지원청을 방문해 코로나19로 진행되지 못한 교육 프로그램과 지역의 현안 사업에 대해 보고받았다.

 

방문에선 교육지원청 현장 점검과 함께 다양한 지역 현안과 교육지원청 역할 재구조화를 통한 학교 자치 지원 강화, 학교 밖 교육 광명 개방형 고교학점제인 온마을캠퍼스 운영 등의 사업을 검토했다.

 

위원회는 8월 30일 학교 석축 붕괴 위험 우려로 학생의 등교 거부가 이루어지고 있는 성남제일초등학교를 방문 해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학부모와 의견을 교환했다.

 

안광률 의 원은 9월 23일 「산업안전보건법」 개정에 따른 학교 급식실 법적 안전 점검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정담회를 개최했다.

 

교육행정위원회는 11월 15일 감사관, 총무과, 행정국, 교육협력 국, 운영지원과, 미래교육국 등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위원회 의원들은 경기도교육청 본청에 대한 총 괄 행정사무감사 도중 11월 17일 실시 예정인 ‘2023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경기도 내 수험생에 대한 격려와 응 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01. 제11대 전반기 교육행정위원회 단체 사진(2022.08.12.)

02. 숭신여고 폭우 피해 현장 점검(2022.08.12.)

03. 교육행정위원회, 성남제일초등학교 안전점검 현장 방문(2022.09.01.)

04. 2022년도 동두천 양주교육지원청 행정사무감사 현장방문(2022.11.08.)

05. 제365회 정례회 교육행정위원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2022.11.15.)

06. 교육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중 수능 수험생 응원 메시지 전달(2022.11.15.)

 

 

 

교육행정위원회가

학생이 존중받는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김미리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남양주2)

 

사랑하는 경기도민과 경기교육 가족 여러분!

 

계묘년 새해에는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아이들에게 부족함 없는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 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안광률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시흥1)

 

사랑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새해에는 더 희망찬 한 해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2023년에는 경기교육 가족 모두가 행복한 동행이 되는 한 해가 되었으면합니다.

 

 

한원찬 부위원장

(국민의힘, 수원6)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 검은토끼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하시는 일 더욱 더 잘되시고 행운과 평안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김광민 의원

(더불어민주당, 부천5)

 

다시 새해가 찾아왔습니다.

 

어느새 지구가 태양을 한 바퀴 돌았네요.

 

지구가 제자리에 돌아왔듯 지난해 힘들었던 기억도 다시 제자 리를 찾아 행복할 수 있길 바랍니다.

 

 

김민호 의원

(국민의힘, 양주2)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코로나19 이후 몇년째 이어지고 있는 힘든 시간을 견뎌내고 계신 도민들께 존경과 격려, 응원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민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영기 의원

(국민의힘, 의왕1)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건강하고 희망찬 계묘년을 맞이했습니다.

 

도민과 함께하는 의정 활동으로 도정과 경기교육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좋은 일 가득하시고 언제나 웃음이 넘치는 한 해 되시길 바랍니다.

 

 

김옥순 의원

(더불어민주당, 비례)

 

사랑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에 도 뜻하신 바 모든 일을 이루시길 바라며 집안 에 풍성한 웃음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김일중 의원

(국민의힘, 이천1)

 

“변함없이 한결같은 사람이 되겠습니다.”

 

1,390만 경기도민과 166만 경기교육 아이들 의 희망과 꿈을 위해 교육지원에 차등이 없이 모두가 행복한 경기도를 위해 열심히 하겠습니다.

 

소중한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김회철 의원

(더불어민주당, 화성6)

 

2023년 계묘년, 도민과 함께하는 의정 활동 이 되도록 새해에는 더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에는 토끼처럼 멀리 도약해 목표를 달성하시고, 힘찬 기운으로 시작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문승호 의원

(더불어민주당, 성남1)

 

다사다난했던 2022년이 가고 새로운 2023 년이 밝았습니다.

 

2023년에는 경기도민 여러 분, 경기교육 가족 여러분 모두 더욱 행복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빕니다.

 

 

심홍순 의원

(국민의힘, 고양11)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에도 경기교육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교육 여건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건강 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윤태길 의원

(국민의힘, 하남1)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작년은 코로나19와 지역경제 등 모두에게 여러모로 힘들었던 한 해였습니다.

 

2023년은 어느 때보다도 희망차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 합니다.

 

 

이은주 의원

(국민의힘, 구리2)

 

존경하는 1,390만 경기도민 여러분, 165만 학 생과 12만 교직원 여러분,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소원하는 일 모 두 이루시는 한 해 되시길 바랍니다.

 

 

이자형 의원

(더불어민주당, 비례)

 

사랑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2023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도민들의 삶에 스며드는 정치로 보답하겠습니다.

 

새해에는 행복과 행운이 소복소복 쌓여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장한별 의원

(더불어민주당, 수원4)

 

사랑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새롭게 시작하는 2023년, 우리 경기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더욱 빛나는 꿈을 꿀 수 있는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정하용 의원

(국민의힘, 용인5)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3년 새해에 도 경기도민 여러분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