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상담소

도민의 말씀에 귀 기울입니다

11대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도민의 생활 속 어려움을 귀 기울여 듣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습니다.

광교청사 및 각 지역 상담소 등을 찾아 나선 도의원들의 모습을 만나봅니다.

11.15~11.30


광교청사

미래지향적 도시 관리로 경기도 동부권 발전에 힘쓸 것

임창휘 의원(더민주, 광주2)은 2023년 11월 16일 경기도청 회의실에서 경기 동부의 발전 방안 모색과 새로운 미래 도시 비전을 설계하는 전략 수립에 관한 전문가 의견을 듣고자 정담회를 열었다. 임창휘 의원은 “경기 동북부권역(자연보전권역, 팔당 수계 8개 시·군)은 중첩 규제로 난개발과 지역 불균형이 심화하고 있고, 특히 경기 동부권은 자연환경과 경관을 고려하지 않은 채 소규모 개발로 난개발이 이뤄지고 있다”라며 “경기도는 지금까지의 규제를 통한 관리가 아닌 미래지향적 비전을 담은 도시 관리 방향을 설정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임창휘 의원

더불어민주당, 광주2

 

 

보훈정책 개선으로 경기도 참전유공자 대우 및 예우 강화해야

정경자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2023년 11월 23일 경기도의회에서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경기도지부 지부장과 경기도 보훈정책 개선 방안 모색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정경자 의원은 “국가보훈부 가이드라인 지침에 준수한 형평성 있는 수당 지급은 중요하다”라며 “도내 참전명예수당 인상 및 지급 현실화를 위해 의회 차원에서 도지사와 관계 부서와의 실질적 논의를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정경자 의원

국민의힘, 비례

 

 

 

 

유치원 교육 현장 목소리 반영, 사립유치원 어려움 해소해야

변재석 의원(더민주, 고양1)이 2023년 11월 24일 경기도의회에서 사립유치원연합회 경기지부 관계자들을 만나 유치원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변재석 의원은 “사립유치원의 노력에 비해 부족한 예산과 불균형은 충분히 공감한다”라며 “경기도교육청 2023년 본예산과 2024년 본예산을 비교하며 꼼꼼히 살펴보고, 사립유치원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변재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고양1

 

 

 

 

노인 복지 향상 요양보호사 근무 환경 개선 지원 정책 필요

최종현 의원(더민주, 수원7)은 2023년 11월 27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실에서 노인복지 증진 및 요양보호사 처우 개선 현안 정담회를 가졌다. 최종현 의원은 “요양보호사 등 돌봄 인력은 고령사회를 지탱하고 지속 가능한 공동체를 위한 필수 인력이고, 어르신들이 행복할 때 고령사회도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다”라며 “경기도가 ‘누구나 돌봄’ 등 돌봄사업을 핵심 정책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만큼 요양보호사 처우 개선 대책도 적극 마련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최종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수원7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사업 추진 현황 계속 확인할 것

최민 의원(더민주, 광명2)은 2023년 11월 28일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회의실에서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앵커기업 유치 현황에 대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최민 의원은 “지난 도정 질문에서 사업 추진 촉구 이후 지속적으로 현황을 파악하고 있고, 당시 기조대로 도정에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음을 확인하는 자리였다”라며 “경기도의 발전이 도민의 실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업 추진 현황을 끊임없이 확인하겠다”라고 말했다.

최민 의원

더불어민주당, 광명2

 

 

 

 

학교 보건 책임지는 보건교사 역할 강화 위해 힘 모아달라

황세주 의원(더민주, 비례)이 2023년 11월 30일 경기도의회에서 학교 내 보건교사 역할 강화를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황세주 의원은 “학교 내에서 음주나 흡연, 마약류, 약물 오남용, 도박중독 예방, 정신 건강 증진 등에 대한 대처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데다 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체계적 대비도 더욱 중요해졌다”라며 “36학급 이상의 초중등학교에 하루빨리 보건교사를 2명 이상 배치해 감염병에 체계적으로 대응한다는 교육감님의 말씀이 충실히 이행되도록 힘을 모아달라”라고 말했다.

황세주 의원

더불어민주당, 비례

 

 


남양주상담소

학교 복합시설 확대 위해 경기도 예산 지원되도록 노력할 것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7)은 2023년 11월 15일 남양주상담소에서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시설과, 남양주시 주차관리과 담당자들과 만나 퇴계원중학교 지하 주차장 시설 복합화와 관련해 추진 현황을 보고받고 사업의 쟁점을 논의했다. 이병길 의원은 “경기도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게 하는 것이 도의원의 역할이다”라며 “경기도 학교 복합시설의 확대 등을 도모하기 위해 경기도의원으로서 경기도 예산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병길 의원

국민의힘, 남양주7

 

 


광명상담소

원도심 쇠퇴 지역 도시재생사업 성공 위해 최선 다해야

김용성 의원(더민주, 광명4)은 2023년 11월 15일 광명상담소에서 원도심 쇠퇴 지역 활성화 도모와 도시 경쟁력 확보를 위한 도시재생사업 추진 관련 정담회를 개최했다. 김용성 의원은 “성공적인 도시재생 성과를 위해서는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지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하고, 예산 확보에도 노력을 기울이겠다”라며 “사업 초기부터 철저한 준비를 통해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관계 기관 간 소통과 협력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각자 역할에 최선을 다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김용성 의원

더불어민주당, 광명4

 

 


포천상담소

포천시 교육 환경 개선사업 지속 확대 위해 긴밀히 소통할 것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023년 11월 24일 포천상담소에서 포천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2024년도 정기분 공유재산관리계획을 논의하는 정담회를 가졌다. 윤충식 의원은 “포천시 교육 환경 개선사업이 지속 확대될 수 있도록 관계 기관과 긴밀히 소통하겠다”라며 “원할한 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윤충식 의원

국민의힘, 포천1

 

 


동두천상담소

동두천 미래 교육 위해 학부모와 함께 노력할 것

이인규 의원(더민주, 동두천1)은 2023년 11월 24일 동두천상담소에서 학부모네트워크연합회 김상희 회장 외 관계자 3명과 함께 ‘학부모와 함께 성장하는 동두천 미래교육 정담회’를 열었다. 이인규 의원은 “경기도 공유학교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라며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육 발전과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계속해서 함께 소통하며 도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 의원은 지난 10월 ‘미래교육도시 동두천의 경기도 공유학교 정책 모델 개발을 위한 토론회’를 진행했다.

이인규 의원

더불어민주당, 동두천1

 

 


연천상담소

인구 감소 지역 교육 여건 향상 위해 최선 당부

 

윤종영 의원(국민의힘, 연천)은 2023년 11월 23일 연천상담소에서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2024년도 교육지원청 현안 사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종영 의원은 “교육감께서 약속한 사업과 현안 사항이 잘 진행되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라며 “인구 감소 지역인 연천군의 교육 여건을 향상시키는 데 도의원으로서 최대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윤 의원은 “연천교육지원청 관계자들도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연천군 교육 여건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윤종영 의원

국민의힘, 연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