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초선의원은 36.5⁺

김완규 의원

경기도 반도체산업 지원을 위해 공공 분야에서 지원할 부분 많아

김완규 의원(국민의힘, 고양12)은 2023년 11월 6일 경제노동위원회실에서 ‘반도체산업 통합지원 추진단 운영’을 위해 경기도 미래성장산업국 반도체산업과 담당자들과 정담회를 진행했다. 김완규 의원은 “정책, 금융(자금지원), 투자 연계, 홍보 등 경기도가 공공 분야에서 지원해야 하는 부분이 매우 많다”라며 “계획된 3개년 사업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도의회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오지훈 의원

경기도 교육 현안 행정사무감사에서 논의 하겠다

오지훈 의원(더민주, 하남3)은 2023년 11월 3일 하남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경기교사노조 하남지부 교사들과 경기도 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오지훈 의원은 “오늘 여러 교사분이 말씀해 주신 문제점에 대해 교육기획위원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향후 진행될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에서도 사안에 대해 논의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석균 의원

문화재지킴이 활동 활성화와 문화적 자긍심 제고 관심

이석균 의원(국민의힘, 남양주1)은 2023년 11월 9일 (사)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로부터 한국문화재지킴이 명예회원으로 위촉됐다. 이석균 의원은 “소중한 우리 문화재를 지키고 가꾸기 위한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활성화하고 문화적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의원은 「경기도 문화재지킴이 활동 등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 했으며, 지난 9월 통과됐다.

 

 

 

김동규 의원

도민의 식탁에 방사능 위협 나타나지 않도록 노력할 것

김동규 의원(더민주, 안산1)은 2023년 11월 7일 안산시의회 대회의장에서 열린 ‘방사능으로부터 안전한 안산시민 먹거리 정책토론회’에 토론자로 참석했다. 김동규 의원은 “경기도 식품 중 방사능 검사를 책임지는 보건환경연구원을 소관 부서로 하는 경기도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그 누구보다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도민의 식탁에 방사능 위협이 나타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인애 의원

행정사무감사 통해 보건의료복지 문제 실질적 대책 세우겠다

 

이인애 의원(국민의힘, 고양2)은 2023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2023년 11월 13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경기도 고양시 일원에 있는 보건의료복지시설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이인애 의원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보건의료복지 분야에서 발생한 다양한 문제에 대한 실질적 대책을 마련하겠다”라며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복지에 이바지하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유영일 의원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안정된 활동 지원에 노력 다할 것

유영일 의원(국민의힘, 안양5)은 2023년 11월 23일 안양아트센터에서 개최된 ‘2023 경기도 탄소중립 컨퍼런스’에 참석했다. 유영일 의원은 “경기도의회에서도 논의된 실천 과제를 도정에 적극 반영해 달라”라며 “탄소중립을 통한 기후 위기 극복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안정된 활동 지원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용호 · 김선영 의원

경기도, 산재 예방 대응 체계 갖춰야의회 차원에서 지원할 것

이용호 의원(국민의힘, 비례)과 김선영 의원(더민주, 비례)은 2023년 11월 30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열린 ‘산재 예방을 위한 경기도 노사민정 광역·기초 연계 토론회’에 좌장과 토론자로 각각 참석했다. 김선영 의원은 “경기도가 중심이 되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대응하는 체계를 갖춰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용호 의원은 “토론 내용이 지역 노사민정협의회의 활성화에 반영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차원에서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장민수 의원

눈높이 자립지원사업 추진 중요, 효과 높은 사업 추진 방안 도출 기대

장민수 의원(더민주, 비례)은 2023년 11월 3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초록우산 자립지원사업 성과공유회’에 참석했다. 장민수 의원은 자립준비청년의 눈높이에 맞는 자립지원사업 추진을 강조하며 “이 자리가 경기 지역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자립지원사업의 의미와 성과를 세부적으로 확인하고 향후 보다 효과성 높은 자립지원사업의 추진 방안을 도출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병길 의원

“4차 산업 기업 등이 인증지원제도 통해 빠르게 성장하도록 지원할 것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7)은 2023년 12월 5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2023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했다. 이병길 의원은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 및 지원 조례」에 ‘혁신성’을 추가하는 개정 조례안을 발의해 가결됐다”라며 “경기도 내 4차 산업 기업 등이 경기도의 인증지원제도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경기도의 경제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이채영 의원

고독사 등에 효과가 있는AI 마이데이터 서비스 확장 노력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2023년 12월 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AI, 마이데이터 기반 고독사 예방 및 대응 서비스 사업설명회’에 참석했다. 이채영 의원은 “AI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의료·돌봄 통합지원 ▲고독사·은둔형 외톨이 복지 서비스 제공 ▲복지 담당자 업무 경감 측면 등에 기대 효과가 있다”라며 “해당 서비스의 확장을 위해 도의회 차원의 정책 검토 및 의정 활동을 모색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박재용 의원

근로 정신장애인이 처한 특수성을 이해하고 일할 체계 만들어줘야

박재용 의원(더민주, 비례)은 2023년 12월 7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근로 정신장애인 삶의 질 향상 방안 세미나’의 토론자로 나섰다. 박재용 의원은 “근로 정신장애인이 처한 특수성을 이해하고 일터에서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줄 필요가 있다”라며 “정신장애인들이 잘해 낼 수 있는 일거리를 찾아 연계해 주고 일터에서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장윤정 의원

지역사회는 교육으로 미래 준비하고 교육청은 최상의 교육 기회 제공해야

장윤정 의원(더민주, 안산3)은 2023년 12월 10일 경기도교육청 안산교육지원청 동행관에서 ‘경기이룸학교 안산캠퍼스 성장나눔 발표회’에 참석했다. 장윤정 의원은 “안산 아이들의 미래의 꿈과 우리 지역을 이어갈 수 있는 꿈의 매개체가 되기를 소망한다”라며 “지역사회는 교육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고, 교육청은 안산 지역 아이들에게 최상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한다”라고 제언했다.

 

 


어르신을 위한 큰 글씨

 

 

김완규 의원, 경기도 반도체산업 지원 정담회

“경기도가 공공 분야 지원할 부분 많아”

이석균 의원, 한국문화재지킴이 명예회원 위촉

“문화적 자긍심 제고 위해 관심 가질 것”

김동규 의원, 방사능 안전한 먹거리 토론회

“도민 식탁에 방사능 위협 나타나지 않게 할 것”

유영일 의원, 2023 경기도 탄소중립 컨퍼런스

“탄소중립 위해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원할 것”

이용호·김선영 의원, 산재 예방 토론회

“경기도, 산재 예방 대응 체계 갖춰야”

이병길 의원, 2023 유망 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

“경기도, 인증 지원제도 통해 성장하도록 지원할 것”

이채영 의원, AI 마이데이터 기반 서비스 설명회

“고독사·은둔형 외톨이 복지 효과에 지원할 것”

박재용 의원, 근로 정신장애인 삶의 질 향상 세미나

“체계 만들어 일터에서 보람 느낄 수 있게 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