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을 다시 쓰는 봄

희망을 다시 쓰는 봄

박남수 _ 시흥시

봄에 피는 꽃들은 유독 마음에 와 닿는다. 황량해 보이는 추운 겨울을 지나와서 더욱 아름답게 느껴지는 것이리라. 그래서 우리들은 봄을 기다린다. 벌써부터 들로 냉이, 쑥 등 봄나물을 캐러 나가는 이웃들도 있다. 부지런한 할머니들이 냉이된장국 끓일 마음으로 아침부터 차비를 하는 것은 그 자체만으로도 봄을 즐 기고 맞이하는 행복한 행위 예술이다.
간지러운 듯, 노랗게 내리는 햇살도 참 좋다. 따뜻하게 온 몸에 와 닿는 촉감이 졸음을 살살 몰고 오지만 무료하게 느껴지는 그 한가함이 반갑다. 또 봄이 왔구 나, 잊지 않고 찾아왔구나 하는 반가움에 감사한 마음이 든다.
사람들도 열심히 살지만, 자연도 사람들 못지않게 열심히 산다. 열심히 살아서 게으르지 않게, 늦지 않게, 잊지 않고 쏙, 하고 새로운 계절을 낳는다. 찾아온 봄이 고맙고 감사하다. 다시 오느라 얼마나 힘들었을까? 봄이 온 것을 알고 식 물들은 얼른 싹을 틔워 감사함을 전한다.
나도 얼른 봄 맞을 준비를 한다. 새 옷으로 갈아입고, 집 청소도 하고, 묵은 때도 털어 낸다. 봄은 마음가짐도 새롭게 해야 하는 계절이고, 온몸을 깨끗한 정 신으로 무장하는 계절이기도 하다. 그 안에 희망이 있다. 잠시 어두웠던, 힘들 었던 기억들은 잊자. 미래를 바라보고 희망을 얘기하자. 봄은 희망을 새로이 다시 쓰는 계절이다. 부지런히 움직여 앞으로 나아가자. 주변을 정리하고 모든 것 들을 깨끗이 쓸고 닦은 다음에 향긋한 차 한 잔 하면서 하얀 종이에 새로운 날의 희망을 처음부터 다시 쓰련다.

독자원고모집
월간지 『경기도의회』에서는 독자 여러분의 소리를 들으려 합니다. 민원, 소설, 시, 수필 등 장르에 구애받지 않습니다. 원고 가 채택되는 분께는 소정의 원고료를 드리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원고 보내실 곳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1, 경기도의회 공보담당관실 미디어팀
이메일 : news@gg.go.kr ※ 반드시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적어 보내 주세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