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복지사업, 빈틈없는 추진 당부

도민의 꿈을 이루고 실천하는 민의의 전당 경기도의회 내에는 다양한 위원회가 존재합니다. 의회운영위 원회를 필두로 기획재정위원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안전행정위원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농정해양위원회, 보건복지위원회, 건설교통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교육위원회 및 특별위원회가 도정현안과 제도 개선을 위한 노력을 경주했습니다. 제316회 임시회 기간 동안 각 위원회들이 펼친 도정과 민생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요약했습니다.
기획재정위원회

주요활동

균형발전기획실, 감사관, 따복공동체지원단, 경기도시공사, 경기연구원, 기획조정실 업무보고, 「경기도 출자 · 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안건 심사

기획재정위원회(위원장 이재준)에서 가결한 의원발의 안건은 다음과 같다. 고오환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도 출자·출연 기관의 기관장 임명 시 도지사의 책임과 출자·출연 기관 직원의 인사에 대한 해당 기관장의 책임을 다시 한 번 주지시키는 것으로 원안가결되었다.
이재준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행정처분 비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도지사의 행정 처분이 부당한 경우 청문이나 행정심판과정에서 소요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여 도민의 권익을 보호하는 것으로 일부 표현을 보완하여 가결했다.
「경기도 저출산·고령사회 대응과 지속발전을 위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김영환 의원 대표발의)은 저출산·고령화의 인구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정책 컨트롤타워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인구정책조정회의를 신설하려는 것으로 제명 등 일부 내용을 보완하여 가결했다.
균형발전기획실 업무보고에서는 낙후지역의 균형발전을 촉진하는 5개년 계획이 차질 없이 마무리되도록 해 달라고 주문했다. 감사관실의 경우 징계대상자를 조사하지도 않고 사표를 수리한 것은 일종의 혜택이라고 질타했고, 논란이 되고 있는 사항들에 대해 손을 놓고 있다며 조치를 당부했다.
경기도시공사는 따복하우스 1만 호 공급 등 주거복지사업에 새 전기를 마련하고 있는 만큼 빈틈없이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고, 경기연구원 업무보고에서는 연구 방향이 너무 추상적인 부분이 있다며 세부적인 내용이 담긴 정책보고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