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의 목소리를 대변해 실천하는 의회의 길라잡이

존경하고 사랑하는 1,330만 경기도민 여러분!

제10대 경기도의회가 개원하였습니다. 전반기 부의장이란 중책을 맡겨 주신 선배·동료 의원들과 경기도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도민들은 제10대 경기도의회에 많은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9대 의회는 여소야대라는 구조 속에 연정을 통해 상생의 정치를 이뤘다면, 이번 10대 의회는 여대야소로 기존 연정을 넘어 협치를 통한 대화와 소통, 공존의 시대로 가는 의회를 만들어 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실천하는 의회’를 만들어 경기도의회의 위상을 높이면서 도민들의 열망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 경기도민이 원하는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제안하고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하여 도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행동하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 의회에 광역의원 보좌관제 도입과 사무처 인사권독립 등 그동안 해결하지 못한 일들을 이뤄내 의원들의 의정활동 및 입법 활동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 경기북부지역은 중첩된 규제로 개발을 하고 싶어도 할 수없는 실정입니다. 가장 먼저 도·국회·중앙정부와의 협치를 통해 규제완화에 적극적인 역할을 하겠으며, 또한 통일시대를 준비하는 남북경협 및 남북교류 협력 사업도 경기도의회가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끝으로, 도민의 대표기관인 경기도의회가 무엇보다도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로 발전해 가도록 부의장으로서 디딤돌 역할을 하겠으며, 또한 임기 동안 서민과 약자를 위한 정책을 펼치고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기도의회 부의장 김원기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