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의 삶을 보듬는 든든한 동반자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7월 10일자로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부의장으로 취임한 수원 출신 더불어민주당 안혜영 의원입니다.

한반도 평화번영을 이끌어 갈 대한민국의 중심, 경기도에서 여러모로 부족함이 많은 제게 경기도의회 부의장이라는 영광스러운 자리를 배려해 주신 동료의원님들께 머리 숙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10대 경기도의회는 의석 수가 142석에 이르는 전국 최대 광역의회입니다. 특히 전체 의원 중 76%(108명)가 초선의원이며, 청년의원이 14%(20명)나 되고 여성의원도 사상 처음으로 20%를 넘어 22.5%(32명)를 기록했습니다. 나라다운 나라 든든한 지방정부를 만들기 위한 의회의 역할은 경기도의원 142명이 깨끗하고, 신뢰받을 수 있는 정치를 하는 것입니다. ‘사람중심 민생중심 경기도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첫째, 도민의 삶을 보듬는 의원님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3선 도의원으로 지난 8년간의 역량과 노하우를 통해 100명이 ㅠ넘는 초선의원들의 공약을 포함한 지역현안사항 해결을 위해 의원님들의 민원창구 역할을 하겠습니다.

둘째, 의원님들이 지역에서 주민들과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매니페스토 공약실천추진단을 구성해 공약실행 방안을 지원하겠습니다. 특히 10대 의회에서 신설된 공약관리T/F팀과 협의하여 의원님들 공약이행의 최적방안을 찾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지역상담소는 의원님들이 지역의 민원인을 만나고 활동하는 베이스캠프와 같은 곳입니다. 비회기 중 의원이 자주 머물게 되는 지역상담소를 통한 의정활동 지원을 강화토록 하겠습니다. 더 겸손하고 더 낮은 자세로 일하는 도의원, 도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부의장, 의원님들과 도민들의 말씀을 경청하면서 더불어 함께하는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경기도의회 부의장 안혜영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