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한 경기도! 도민이 행복한 경기도! 더불어민주당이 책임지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1,330만 경기도민 여러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염종현입니다. 142석 중 135석이라고 하는 압도적인 의석수를 차지한 다수당의 대표로서 기쁨보다는 두려움과 무거운 책임감이 앞섭니다. 도민 한 분 한 분의 뜻을 잊지 않고 한결같은 마음으로 나라다운 나라, 든든한 지방정부를 세우는 데 힘쓰겠습니다.

협치정치, 책임정치로 민생을 살피겠습니다.

경기도의회와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집행부가 함께 머리를 맞대 도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실천력을 담보하기 위해 “경기도정협의체”, “경기도 교육정책협의회” 등의 협치기구를 상설화하겠습니다.

한반도 평화협력시대의 중심! 경기도를 만들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평화경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주도적으로 평화협력시대를 이끌겠습니다.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길에 여와 야, 보수와 진보, 세대와 계층을 떠나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연대하여 준비하겠습니다.

자치분권 강화로 경기도 특성에 맞는 발전전략을 수립하겠습니다.

지방자치의 중심인 의회의 독립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제도와 시스템을 만들겠습니다. 경기도의 특성에 맞는 자주적인 발전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의회가 앞장서 자치분권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도민들의 민생을 지키는 최후의 보루가 되겠습니다.

출퇴근 교통문제, 미세먼지 대책, 공공의료 강화, 여성취업지원, 장애인복지 확대, 청년 정책 등 산적한 경기도 민생현안을 꼼꼼하고 책임 있게 챙기겠습니다.

저를 비롯한 135명의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지난 선거에서 보여주신 도민들의 준엄한 명령을 가슴에 새기겠습니다. 그리고 도민의 삶을 뒷받침하는 ‘든든한 경기도’ ‘도민이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기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염종현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