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을 위한 4월호 한눈에 보기

어르신께서 읽기 편하도록 글자 크기를 좀 더 키운 코너입니다.

4~11쪽. 임시회 개회사 및 기획특집

새로운 지방자치의 내일을 열어 가겠다고 다짐한 장현국 의장의 제351회 임시회 개회사, 미얀마의 민주화를 열망하며 연대와 지지의 함성을 전한 경기도의회, 경기도 뿌리산업 현장을 찾아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 경기도의회, ‘부동산 투기 근절 대책단’ 등 운영으로 공직사회 윤리기반 강화에 나선 경기도의회의 행보를 담았습니다.

12~27쪽. 의정활동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결정 규탄 결의대회 개최 / ‘지방의회 박람회 추진단’ 현판식 실시 / 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회 2차 추진회의 / 장현국 의장, 경기도 사립학교 공정채용 추진 업무협약식 참석 / 장현국 의장과 안혜영 의원, 수원하이텍고 방문 / 진용복 부의장, 의정역량강화 교육 참석 / 문경희 부의장, 사회적경제활성화경기네트워크 정기총회 참석 등의 내용을 담았습니다.

30~42쪽. 포커스 상임위원회

경기도의회 12개 상임위원회가 3~4월 중 펼친 다양한 활동을 전합니다.

43~63쪽. 지역상담소 의원 및 4월 보궐선거 당선 의원 인터뷰

경기도의회가 31개 시·군별로 설치·운영 중인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에서 우리 지역 도의원이 어떤 행보를 이어가며 도민과 소통을 나눴는지 담았습니다. 또한 지난 4월 7일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구리시 백현종 의원의 의정활동 포부와 도민께 전하는 말씀을 담았습니다.

68~69쪽. 2021 상반기 경기도 정책 토론 대축제

경기도의회가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2021년 상반기 경기도 정책 토론 대축제 및 경기교육 정책토론회’가 3월 24일과 4월 2일 시작된 가운데 경기도의원들이 ‘협동조합 유치원의 필요성과 가능성’ ‘경기도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정책’ ‘전통시장·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정책’ 등을 주제로 전문가들과 의견을 주고받은 내용을 소개합니다.

70~75쪽. 우리 지역 경기도 이야기

부천 원미산 진달래동산을 담은 포토 에세이 / 사찰음식 명장, 선재 스님이 전하는 경기 천년 사찰음식에 담긴 생명과 건강과 지혜 / 경기도의 청년공동체 활동지원 공모사업을 발판 삼아 동네 아카이브를 만드는 ‘과천 청년들’의 이야기 등 우리 고장의 명소와 경기도를 아름답게 만드는 사람들을 소개합니다.

76~79쪽. 테마가 있는 경기 한바퀴

경안천습지생태공원, 왕송생태습지, 김포한강야생조류생태공원 등 따사로운 봄이 내려앉은 생태공원을 찾아가 봤습니다.

80~89쪽. 행복한 도민생활 안내서

우리말 바로 알기 / 집에서 간단히 따라 할 수 있는 홈쿡&홈트 / 온라인 가짜 정보들과 관련된 2021 트렌드 키워드 / 변호사가 알려주는 ‘비대면 시대, 새롭게 발생하는 법적 분쟁에 대한 법률적 해결 방안’ / 경기도 전시·공연 소식을 안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