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경기도·경기교육 정책토론대축제
(QR코드를 스캔하면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유경현 의원 │ 경기도 촉법소년·위기청소년 특화 교육 통한 진로 모색
“잠재적 범죄자라는 시각에서 벗어나 건강한 도민으로 복귀하도록 지원 당부”
유경현 의원(더민주, 부천7)이 좌장을 맡은 ‘경기도 촉법소년·위기청소년 특화 교육을 통한 진로 모색 토론회’가 8월 31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2에서 열렸다. 유경현 의원은 “촉법소년·위기청소년을 잠재적 범죄자로 보는 시각에서 벗어나 건강한 도민의 일원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직업 교육 등의 분야에 적극 지원을 해달라”라며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적기 예산 확보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근용 의원 │ 발달장애인 생애주기별 욕구와 정책 과제 마련
“진짜 상생과 진짜 보육을 위한 작지만 큰 걸음의 시작이 될 것”
김근용 의원(국민의힘, 평택6)이 좌장을 맡은 ‘발달장애인 생애주기별 욕구와 정책 과제 마련 토론회’가 9월 4일 평택시 장애인회관에서 개최됐다. 김근용 의원은 “우리 시대의 사회적 약자를 위해 ‘진짜 상생’과 ‘진짜 보육’을 위한 작지만 큰 걸음을 시작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토론회를 통해 각종 현안이 정리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이 논의돼 발달장애인과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승용 의원 │ 경기도 공동주택 감사제도 개선
“공동주택 감사제도 개선은 필수, 상생 방법 찾자”
최승용 의원(국민의힘, 비례)이 좌장을 맡은 ‘경기도 공동주택 감사제도 개선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9월 5일 경기도의회에서 개최됐다. 토론회는 공동주택 관리자들에게 다소 불합리한 과태료 문제의 개선 방안을 찾기 위해 기획됐다. 최승용 의원은 “감사제도 개선은 공동주택 관리자 업무에 있어 능동적 대처와 선진 관리 문화 정착을 위해 필수”라며 “다방면의 해결 방안을 검토한 후 상생할 방법을 찾자”라고 밝혔다.
이용호 의원 │ 경기도 노사민정 활성화 위한 정책토론회
“노동 존중의 정책 위해 경기도 노사민정의 역할 중요”
이용호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9월 8일 경기도의회에서 ‘경기도 노사민정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의 좌장을 맡아 토론회를 진행했다. 이용호 의원은 “노동 존중의 정책을 위해 경기도 노사민정 제각각의 역할이 중요하다”라며 “오늘 나온 여러 소중한 의견들이 정책과 현장에 반영될 수 있도록 경기도청 노동국과 경기도의회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논의를 적극적으로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의회·경기도·경기도교육청이 머리를 맞댄 정책 토론의 장
윤태길 의원 │ 경기도 통합교육지원청 분리 추진 제도적 기반 마련
“교육지원청 31개 시·군 중 19곳 교육자치 구현되도록 노력해야”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이 좌장을 맡은 ‘경기도 통합교육지원청 분리 추진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토론회’가 9월 13일 하남시 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개최됐다. 윤태길 의원은 “경기도에는 160만 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지만 원활한 교육행정을 지원해야 할 교육지원청은 31개 시·군 중 19곳에 불과하다”라며 “관계 기관뿐 아니라 민관이 함께 힘을 모아 교육자치가 구현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 본 토론회는 영상 촬영을 하지 않았습니다
서광범 의원 │ 경기도 저탄소 축산업 활성화 방안
“환경친화 축산업 전환 위한 촉진 방안 모색하는 자리”
서광범 의원(국민의힘, 여주1)이 좌장을 맡은 ‘경기도 저탄소 축산업 활성화 방안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9월 14일 여주시 축협에서 개최됐다. 서광범 의원은 “기후변화에 대응한 저탄소 농·축산업 증진을 위한 의정 활동의 연장선에서 이번 토론회를 준비했다”라며 “올해 처음 도입된 저탄소축산물인증제를 소개하고 환경친화 축산업으로의 전환을 촉진할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 본 토론회는 영상 촬영을 하지 않았습니다
김상곤 의원 │ 진위천 걷고 싶은 생태하천 산책로 조성 방안 마련
“생태 가치 활용한 지역 명소화 위해 산책로 조성 기본 구상 마련할 것”
김상곤 의원(국민의힘, 평택1)이 좌장을 맡은 ‘진위천 걷고 싶은 생태하천 산책로 조성 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9월 15일 평택시 진위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김상곤 의원은 “진위 지역 활성화를 위해 진위천의 생태 가치를 활용한 지역 명소화 전략이 필요하다”라며 “진위천 하천정비기본계획 재수립 시기가 도래하는 만큼 산책로 조성 기본 구상을 마련해 반영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국중범 의원 │ 경기도 0세아 전용 어린이집 확대 및 활성화 방안
“0세아 전용 어린이집 활성화 앞장서는 경기도로 거듭날 것”
국중범 의원(더민주, 성남4)이 좌장을 맡은 ‘경기도 0세아 전용 어린이집 확대 및 활성화 방안 토론회’가 9월 15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토론회에선 0세아 교사의 전문성 강화 위한 교육 등 이용 시설에 대한 지침 마련의 필요성 등 다양한 전문가의 의견이 발표됐다. 국중범 의원은 “오늘 토론회에 나온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라며 “0세아 전용 어린이집 활성화에 앞장서는 경기도로 거듭나도록 정책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