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욱 의원|도시환경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도시환경위원회

조재욱 의원

자유한국당 · 남양주 1

팔당 상수원보호구역 합리적 규제 개선 토론회 개최
상수원보호구역 지정에 따라 발생하는 지역주민의 피해사례를 파악하고, 이에 대한 합리적인 규제 완화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5월 남양주시 실학박물관 대강당에서 ‘팔당 상수원보호구역 합리적 규제 개선 토론회’를 개최했다.
개발제한구역 거주민 재산권·생존권 보호에 주력
개발제한구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재산권과 생존권이 보호받을 수 있는 실질적인 대책 마련이 이뤄질 수 있도록 남양주시 그린벨트 주민대책위원회와 함께 남양주시민 2,792명의 연명을 받은 탄원서를 경기도의회와 경기도청 민원실에 제출했다.
상수원보호구역 내 주민복지회관 설치 근거 마련
상수원보호구역 내 주민의 복지 및 문화생활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상수원보호구역에 설치할 수 있는 주민공동이용시설 대상에 주민복지회관을 추가하는 「경기도 상수원보호구역 건축물 등의 설치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남양주시 마을회관 LED 전등 교체사업비 5억 원 확보
에너지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이 주로 이용하는 마을회관 및 경로당에 대한 에너지 복지가 실현될 수 있도록 남양주시와 부읍,금곡 동, 양정동에 위치한 마을회관 및 경로당 LED 전등 교체에 필요한 사업비 5억 원을 확보해 사업추진에 큰 기여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