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순자 의원|도시환경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도시환경위원회

박순자 의원

자유한국당 · 비례

도립 안성병원의 부실한 행태 강하게 질타
5분 자유발언에서 지난해 12월 60대 결핵환자가 안성병원을 찾았지만, 치료는커녕 일반 환자가 입원해 있다는 이유로 입원치료를 거부해 결국 이 환자는 숨을 거두게 됐다면서 안성병원의 만행을 규탄하며 도내 감염병 관리체계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대책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공공디자인 육성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경기도 공공디자인 진흥 진흥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도지사가 공공디자인 진흥과 발전을 위한 공공디자인 진흥계획을 5년마다 수립·시행하도록 하고, 공공디자인에 관한 사항의 심의·자문을 위한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의 설치 근거를 마련했다.
장애인 주거 안정을 위한 주택개조사업 시행 근거 마련
장애인이 거주하는 주택의 편의시설 설치를 지원하는 주택개조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경기도 주거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장애인의 주거 안정을 추구하기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했다.
2017 코리아 베스트 의정대상 수상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 발전은 물론, 국민 복지 향상 및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는 것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7 코리아 베스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