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환 의원|도시환경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도시환경위원회

김지환 간사

국민의당 · 성남 8

정원문화산업 진흥 위한 토론회 개최
「경기도 정원문화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안」 제정 토론회를 개최해 전문가, 시민정원사, 관계 공무원들과 생활 속 정원문화의 확산과 정원문화산업의 체계적인 육성 및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김지환 의원은 “논의된 방안들을 조례안에 반영해 쾌적한 자연환경의 조성과 녹색복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동주택관리의 투명성 개선에 기여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의 운영·관리비 등을 둘러싸고 많은 민원과 분쟁이 발생함에 따라 아파트공동주택 관리규약에 소유자 및 세입자를 비롯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한 「경기도 공동주택관리규약 준칙 심의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중소기업 제품 이용 활성화에 노력
중소기업 제품의 이용을 활성화하고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중소기업 상생지원센터를 설치하도록 제도적 근거를 마련해 중소 기업을 육성하고, 궁극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경기도 중소기업 생산제품 이용 촉진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소관 상임위 심사를 앞두고 있다.
가로변 녹지 조성해 가로경관 개선 및 도심녹지 확대 기반 조성
도심의 열섬현상과 미세먼지를 줄이고, 도심녹지 확대를 위해 가로변 가로수 및 가로수 사이의 공간에 초화류 등을 식재할 수 있도록 한 「경기도 녹지 보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