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용복 의원|도시환경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도시환경위원회

진용복 간사

더불어민주당 · 비례

미세먼지 예방 및 저감 관 련조례제정 토론회 개최
미세먼지의 예방 및 저감대책을 체계적으로 구축해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경기도 미세먼지 예방 및 저감 지원 조례안」 제정 토론회를 개최해 전문가 및 업무 담당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미세먼지 발생을 예방하고 저감하기 위한 대책방안을 모색했다.
용인동백고현지방문
용인 동백고등학교 다목적 강당의 소음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지속적인 민원제기에 따라 해당학교를 방문해 강당바닥의 파손상태, 소음의 영향에 따른 학생 학습권 제한 등을 면밀히 점검하고, 시설 개선을 위한 방안을 검토했다.
용인시뮤지엄파크조성제안
도정질문에서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소재한 경기도박물관·어린이박물관·백남준아트센터는 서로 인접한 거리에 위치해 문화예술 교육의 현장으로 활용되고 있으나 해마다 관람객이 감소하는 추세이므로 경기도박물관·어린이박물관·백남준아트센터를 클러스터화해 국제 수준의 문화예술 공간인 뮤지엄 파크 조성을 제안했다.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 토대 구축
전국 최초로 「경기도 미세먼지 예방 및 저감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도지사가 미세먼지 발생을 예방 및 저감하기 위해 경기도 미세먼지 저감 지원계획을 수도권 대기환경관리 시행계획과 연계해 5년마다 수립·시행하도록 규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