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길룡 의원|건설교통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건설교통위원회

한길룡 의원

바른정당 · 파주 4

자전거 이용자 안전과 활성화에 기여
「경기도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자전거사고 사망자를 줄이기 위해 추진하는 ‘자전거 안전모 착용대책’에 대해 대상, 방법, 범위 등을 구체적으로 규정하고, 자전거 이용자의 안전과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예산 지원의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제7대 수도권교통조합회의 의장 선출
수도권교통본부 조합임시회를 통해 제7대 의장으로 선출됐다. 수도권 교통조합 회의 의장은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 국토부로 구성된 조합회의는 수도권 광역교통행정과 관련한 주요 사업계획 수립과 예산 심의, 결산 승인 등 2019년 4월까지 2년 동안 조합회의 업무를 관장한다.
2016년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3년 연속’ 수상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하는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 상에 ‘2014년 최우수상’, ‘2015년 우수상’, ‘2016년 우수상’을 3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본 상은 매년 선거공약사항 이행과 주민소통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 지역발전과 주민의 복지증진에 헌신한 의원에게 수여되고 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과 성과 창출
제3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직으로 활동하며 합리적 기준과 정밀한 예산심사로 누리과정 반영, 예산안 법정기한 준수 등 성과를 이끌어내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일자리 문제 등 당면한 현안사항과 도정, 의회사업, 연정 등 모든 이슈를 예산에 반영하도록 노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