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영미 의원|건설교통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건설교통위원회

천영미 의원

더불어민주당 · 안산 2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환경 조성에 기여
「경기도 노선버스 서비스 향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시각장애인 등 교통약자를 위해 정류장에 음성안내가 가 능한 버스정보안내단말기를 설치하도록 규정하고, 도내 노선버스에 설치해야 하는 안전장비에 ‘차내 안전띠’를 추가해 도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여했다.
탄력적인 행정사무감사 운영 발판 마련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행정사무감사시기를 제1차 정례회 또는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실시하고 행정사무감사를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발판 마련과 의회의 영향력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했다.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우수상’ 수상
대표발의한 「경기도 생활폐기물 거점배출시설 설치 지원 조례」는 경기도가 생활폐기물 거점배출시설 설치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근거를 마련했다는 점이 높게 평가되어 ‘제13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개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2016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대표위원으로 선출
2017년 4월 18일부터 30일간 결산검사위원 대표위원으로 선출되어 2016회계연도 예산이 관련법령, 회계절차에 따라 적정하게 집행됐는지 등 종합적으로 검사·분석해 검사의견서를 작성했다. 이를 바탕으로 2016년 결산안 심사에 큰 기여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