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명 의원|건설교통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건설교통위원회

조광명 의원

더불어민주당 · 화성 4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긍정적 평가 이끌어 내
제3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계수조정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일자리 문제 등 각종 도정현안, 의회사업, 연정 등 합리적인 예산반영에 노력했으며 정밀한 예산심사로 누리과정 반영, 예산안 법정기한 준수 등의 성과를 이끌어 내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경기도 공항버스 요금체계 토론회 개최
공항버스 업체, 시민단체, 교통 전문가 등이 참석한 ‘경기도 공항 버스 요금체계 토론회’를 개최해 경기도 공항버스 서비스 향상과 요금인하 논란, 경기도의 경기공항공사 설립 추진에 대해 각계의 의견을 들어 보며 경기도가 나아가야 할 공항버스의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대상 수상
택지 및 신도시 개발사업 등으로 건설되는 공동주택 입주 지역 주변에 원활한 대중교통체계를 구축하고 대중교통 서비스를 지역주 민에게 제공하기 위한 「경기도 공동주택 입주지역 대중교통 운영에 관한 조례」가 ‘제13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우수조례로 선정되어 개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시내버스 도민서비스평가단 운영 등 다양한 입법활동 전개
도민이 직접 체감하는 시내버스의 서비스 평가가 이뤄지도록 하는 「경기도 시내버스의 도민서비스평가단 운영 조례」 제정, 도내 철도역 환승 센터 설치와 지원에 관한 사항을 정리한 「경기도철도역 환승센터 건설에 관한 조례」 제정 등 다양한 입법 활동을 전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