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애 의원|건설교통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건설교통위원회

이정애 의원

더불어민주당 · 남양주 5

투명하고 공정한 철도사업 심의 규정
「경기도 철도사업 추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철도정책 자문위원회 위원 구성 시 성별균형을 고려해 위원회 구성이 이뤄지도록 하고, 위원회 심의 시 작성하는 회의록의 작성 및 공개에 관한 사항을 규정해 도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심의가 이루어지도록 했다.
의원 공무국외활동 심사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
경기도의회 의원의 외교활동과 해외시찰 등 공무국외활동에 대한 심사위원장에 선출됐다. 국외활동 목적과 방문기관의 적절성 등 공정하고 투명한 공무국외활동이 이뤄지도록 심도 있는 심사를 해 의원 공무국외활동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과 성과 창출
제3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합리적 기준과 정밀한 예산 심사로 누리과정 반영, 예산안 법정 기한 준수 등 성과를 이끌어내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남양주시 지역예산뿐만 아니라 경기도의 현안과 연정 등에도 적재적소에 예산이 투입되도록 노력했다.
남양주시 진접선사업 2019년 개통 목표 달성 촉구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남양주 시민의 숙원과제인 진접선 광역철도 사업과 관련해 도의 일방적인 사업비 분담비율 통보의 문제점을 제기하고 동북부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한 진접선이 적기에 개통될 수 있도록 도비 70% 이상을 지원해 줄 것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