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의원|건설교통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건설교통위원회

김성태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 광명 4

안양 새물공원 야구장 조성 관련 집단민원 중재
안양시 박달하수처리장 지하화에 따른 상부 공간(새물공원)에 당초 계획과 다른 야구장 조성으로 광명역세권 인근 주민의 집단민원이 제기되어 안양·광명 주민대표 등과 간담회를 개최해 갈등 문제 해결에 노력하고 국민권익위원회 중재를 통해 야구장 조성계획이 철회되는 성과를 이뤄 냈다.
경기도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토론회 실시
장애인, 여성, 어린이, 노약자 등 교통약자 이동권이 예산 부족, 정책의지, 법령상 제약 등으로 온전히 보장되지 않아 관련 토론회를 개최해 저상버스 확대, 특별교통수단 지원 확대, 시·군별 조례 차이와 이에 따른 이동제한 문제 등을 제기해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했다.
대한민국 환경안전 실천대상 행정자치의정 부문 대상 수상
광명환경봉사단 단장으로서 여름철 유원지 정화활동과 겨울철 철새 먹이주기 활동 등 아름다운 지구촌을 만드는 데 기여해 환경안전포커스와 한국환경보호실천본부가 공동 주최한 ‘대한민국 환경 안전 실천대상’에서 행정자치의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KTX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공항버스 노선 신설 확정
버스업체 반대로 무산될 뻔한 공항버스 노선 신설이 경기도, 광명시, 인천국제공항공사, 운수업체 간 추가 협의를 통해 KTX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공항버스 노선 신설이 확정되어 그동안 다방면 으로 노력해 온 김성태 위원장은 “수도권 이남 지방 이용객의 교통 편의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