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시 의원|보건복지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보건복지위원회

정희시 의원

더불어민주당 · 군포 1

감염병 예방 및 관리 체계 강화 기반 마련
도민의 건강 보호를 위한 「경기도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경기도 감염병관리위원회의 운영을 통해 행정의 민주성과 공정성을 담보하고 전문지식을 도입함으로써 도내 감염병 예방 및 관리 체계가 더욱 공고해지는 기반을 마련했다.
수리산 생태 회복을 위한 대책 마련 촉구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수원-광명간 고속도로 건설 이후 소음과 매연으로 생태 기능을 잃어가고 있는 수리산의 환경 문제와 수리산 생태공원 조성지의 주차 문제 등을 지적하고, 이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시각장애인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간담회 개최
군포 지역상담소에서 경기도 시각장애인협회 등과 함께 시각장애인 복지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웹 접근성 확보를 위한 조치 및 주간보호시설 신규 설치가 필요하고 시급한 정책임을 강조하면서 의회와 시 그리고 도가 함께 협의해 2018년 예산에 반영되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경기도 공공의료 발전 방향 TF 회의
경기도 공공의료 발전 방향 TF 1차 회의를 통해 의료원 및 노인전문병원의 공공성 확립, 경영 개선, 의료 질 향상 등을 위한 체계적 인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이와 관련해 노인전문병원의 공공성 강화 및 진료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경기도노인전문병원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