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주 의원|보건복지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보건복지위원회

이은주 의원

더불어민주당 · 화성 3

4·16세월호 참사 피해자 심리치료비 지원 근거 마련
‘세월호 피해 지원법’에 규정된 지원기간과 상관없이 피해자들이 원할 때까지 심리치료비 지원과 국가 보상금을 지원받지 못한 도내 잠수사에게도 심리치료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세월호 참사 피해자 심리치료비 지원 조례」를 대표발의했다.
미세먼지 종합대책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제출
경기도 내 사회복지시설, 보육시설, 학교, 보건의료시설에서 생활하는 영유아, 학생, 노약자 등 건강취약계층을 위해 미세먼지의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올바른 정책대안을 마련하기 위한 「경기도의회 미세먼지 종합대책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제출 했다.
응급의료 사각지대 대책 마련 촉구
도정질문을 통해 도내 응급의료 사각지대에 대한 대책 마련을 요구 하고,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의 감염병 관리 체계의 부실함을 지적하면서 실질적인 정책 수립을 촉구했다. 또한 어린이집 조리사 인건비 지원사업에 대한 개선을 당부했다.
경기도 여주노인전문병원 현장 방문
노인전문 여주병원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건강권을 수호하는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하고,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통한 효율적 운영방안 마련 등 어르신들의 보건 향상을 위해 다각적 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