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인 의원|보건복지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보건복지위원회

김철인 간사

자유한국당 · 평택 2

사회복지사업 수행하는 비영리법인 지원 근거 마련
사회복지법인 등에 대한 지원 계획을 정기적으로 수립하고 지원을 위한 실태조사를 실시할 수 있도록 하며, 종사자들을 위한 교육훈련, 컨설팅 등 사회복지법인 등의 지원에 관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 하고 「경기도 사회복지법인 등의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효율적인 사회복지사업 추진을 도모했다.
평택 복지균형발전 기준선 도달을 위한 맞춤형 전략과제 논의
도내 31개 시·군 간 복지격차 해소와 사회보장의 균형발전을 도모해 도민의 복지 욕구에 부응하고 지역 간 복지격차를 완화하고자 경기복지재단이 진행하고 있는 ‘경기도 복지 균형발전 기준선 연구’의 일환으로 개최된 평택 지역 토론회에 참석해 평택시 특성에 맞고 실효성 있는 맞춤형 전략과제방안을 논의했다.
어린이 안심통학로 시범사업 추진 논의
장애의 유무나 연령, 성별 등에 관계 없이 제품, 건축, 환경, 서비스 등을 이용자가 보다 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생활 환경 디자인인 ‘어린이 안심통학로 유니버설 디자인 시범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평택상담소에서 평택시 관계자들과 사업 추진을 논의하고 관련 대책 마련에 힘쓰고 있다.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에 주력
공무원 수준의 임금 달성, 형평성 제고, 근로안정성 강화 등과 관련된 사항이 ‘2017~2019년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 종합계획’에 합 리적으로 담기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 출신 의원으로서 사회복지사들과 현장에서 소통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처우 개선방안 마련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