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의원|보건복지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보건복지위원회

김보라 간사

더불어민주당 · 비례

규제프리존법 제정 반대 촉구
무분별한 규제완화로 인해 국민의 생명, 건강 및 안전에 위험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는 「지역전략산업육성을 위한 규제프리존의 지정과 운영에 관한 특별법안(규제프리존법)」의 문제점을 철저히 조사·검토할 것을 정부와 국회에 촉구하고, 국민이 입을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법안 제정에 반대하는 촉구 결의안을 발의했다.
도민 건강권 관련 조례제정을 위한 토론회 개최
「장애인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에 관한 법률」의 시행을 앞두고 경기도의 수행 과제를 점검하고, 장애인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토론회를 개최했으며 「경기도 장애인 건강권 및 의료접근에 관한 조례」와 「경기도 건강기본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조례 제정을 준비하고 있다.
‘인생2막센터 설립’을 위한 베이비부머 대책 토론회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퇴직 후 안정적 삶의 영위와 전직 지원, 인생 2막 설계, 퇴직 후 일자리 및 복지 증진을 도모하는 ‘(가칭)인생2막 센터’를 설립해 베이비부머 세대들이 직면한 문제 등에 종합적으로 대응하고자 도 차원의 베이비부머 대책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 관련 조례제정을 위해 준비중이다.
경기도 보훈단체협의회 감사패 수상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의 예우 증진을 위한 각별한 관심과 그 동안 보훈발전에 애써 온 공로를 인정받아 안성시 재향군인회관에서 경기도 보훈단체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