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희 의원|보건복지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보건복지위원회

문경희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 남양주 2

요양보호사 처우 개선제도 마련 간담회 개최
요양보호사, 관계자, 학계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해 도내 장기요양요원의 권리보호, 지위향상, 근로조건 및 환경 개선 등을 도모하고, 노인 돌봄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경기도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요양보호사, 간호조무사 등 장기요양요원의 처우개선을 위한 도차원의 제도를 마련했다.
간호조무사 차별 철폐 촉구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활성화를 위한 간호조무사 차별 철폐 촉구 건의안」을 대표발의해 재가노인복지시설의 시설 기준 및 직원배치 기준인 ‘직원의 자격 기준’에 간호조무사를 명시해 제도를 명확히 하고, 간호조무사에게 시설장 자격을 부여할 수 있도록 「노인복지법 시행규칙」의 개정을 촉구했다.
경기 북부 지역의 안정적 응급의료체계 구축 촉구
응급의료 분야 의료취약지에 경기 북부 지역 중 포천시가 포함될 수 있도록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법률」에 따른 보건복지부 고시 ‘응급의료 분야 의료취약지 지정’ 개정을 촉구한 「‘응급의료 분야 의료 취약지 지정’ 고시 개정 촉구 건의안」을 대표발의했다.
경기자활기업협회·사회복지사협회 등 감사패 수상
「경기도교육청 학교 용역 근로자 보호 조례」 제정을 통한 근로자의 처우 개선에 이바지해 경기자활기업협회로부터 감사패를,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 향상에 기여해 경기사회복지사협회로부터 사회복지대상을,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의 예우증진과 보훈발전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보훈단체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