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석 의원|농정해양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농정해양위원회

김종석 의회운영위원장

더불어민주당 · 부천 6

오직 경기도민만을 바라보고 뛰겠습니다!
「경기도 농산물의 안전성조사 조례안」을 제정, 경기도에서 생산· 유통되는 농산물의 안전성조사, 품질관리를 통해 소비자를 보호 하고, 「경기 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개정, 경기도립 박물관·미술관 등 5곳의 입장료를 9월부터 전면 무료화의 단초를 마련해 도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
경기도를 넘어 대한민국으로! 경기연정 성공 위해 최선
협치의 시대, 경기도민들의 실질적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제2기 연정에 참여해 288개 연정과제 선정 및 실무 협상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지금까지 열린 경기연정 제4차 실행위원회에서 성공적인 288개 연정 과제 추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경기도의회의 모범 사례를 전국 의회로 확산시켜
전국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 사무국장으로서 17개 광역시· 도 의회에 앞서가고 있는 경기도의회의 운영 사례와 연정 사례 전파에 힘썼다. 전국 광역의회가 연대해 지방정부의 자율적인 예산 편성 및 심의권 확보, 인사권 독립, 정책보좌관제 도입 등의 제도 개선 노력을 통해 지방자치와 지방분권 강화대책을 촉구했다.
현장에 답이 있다! 경기도 산하기관 및 농민 의견 청취
부천시 대장동 농민들과 현장 간담회를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농기계 전달식을 가졌다. 경기도인재개발원, 경기연구원,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등 도 산하 5개 공공기관 을 방문해 현안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