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영 의원|농정해양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농정해양위원회

박윤영 간사

더불어민주당 · 화성 1

경기도 농업 정책 연구 전문 인력 확충 요구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기도 농업정책을 연구하고 개발할 전문 인력의 확충과 도시 농업을 적극 육성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농정해양국에 도시농업 전담 조직을 신설해 전통농업과 도시농업을 함께 발전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 마련을 위해 경기도가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촉구했다.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적극적 감사활동을 통해 도민의 알 권리 충족과 예산 절감 등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등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동료 의원에게 모범을 보여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 됐다.
청탁금지법이 경기도 한우산업에 미치는 영향 착수보고회 개최
정책연구용역인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경기도 한우산업 및 관련 산업에 미치는 영향 분석’을 주제로 착수보고회를 개최해 한우산 업의 피해상황과 소비자의 구매 패턴 및 유통업체의 판매 전략 변화에 대한 심층 조사를 통해 정책 활용방안 마련을 제시해 줄 것을 요구했다.
농정예산의 효율적 사용 촉구
2016년 회계년도 결산검사 기간 동안 농정해양위원회 소관 사업의 보고를 듣고 집행률 저조사업, 불용액 등의 원인에 대한 질의를 통해 농정예산의 효율적 사용을 촉구했다. 또한 농정예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당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