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철 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광철 의원

자유한국당 · 연천

경기도 여성단체로부터 감사패 수여 받아
경기여성의 권익 증진과 지위 향상을 위해 힘썼을 뿐만 아니라 제 9대 상반기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위원장으로 재임 하는 동안 ‘경기여성의전당’ 건립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뤄지도록 도비 지원에 최선을 다하는 등 아낌없는 정책 지원의 공을 인정받아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연천군 등 의료취약지역 의료형평성 유지 요청
경기도의 유일한 의료소외지역으로 병원급 의료기관이 1개소도 없는 연천군은 보건의료원의 중요성이 절대적인 상황이므로 연천군 보건의료원에 대한 국비 지원 확대 및 전문 의료인력 확보 및 예산 지원을 최소한 경기도립의료원 수준으로 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
경기도형 양성평등정책 수립을 위한 토론회 참석
‘경기도형 양성평등정책 수립을 위한 토론회’에 참석해 우리사회에서 여성의 위치와 여성과 남성에 대한 인식이 크게 개선되었다고 말하며, 이에 따른 정책환경 변화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양성평등기본법 시행과 관련해 경기도의 양성평등 정책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청년취업난 지원정책 마련 촉구
청년 취업난 심화의 근본적인 원인 중 하나가 현 교육체제가 가지고 있는 문제에서 비롯된 것이며, 중학교 자유학기제, 고졸 취업자 정책 등 취업 및 직업훈련 관련정책들의 한계를 지적하고 이에대한 지원정책 마련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