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미숙 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곽미숙 의원

자유한국당 · 고양 4

KTX 행신역사추진위원회 위원장에 선임
편의시설이 노후화되고 협소한 KTX 행신역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복합환승센터를 구축해 경기 서북부거점 역사 만들기를 목표로 하는 KTX 행신역사추진위원회에 곽미숙 의원이 위원장으로 선임됐다.
합리적인 문화재 보호 및 관리 제도 개선 방안 마련
「경기도 문화재 보호 조례 전부개정조례」를 대표발의해 문화재 화재 방지를 위한 금연구역의 지정과 경기도문화재위원회의 투명성과 객관성 확보, 지역주민의 관람료 감면 규정 및 관리가 부실한 경우 경기도가 특별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 등을 담아 문화재 보호,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KTX 행신역 신설 또는 증축 촉구
도정질문에서 상당수의 지역주민이 행신역에서 KTX 이용 가능 여부를 모르는 등 행신역의 이용현황이 저조한 점을 지적하며 열차 증차 및 홍보 강화와 KTX 행신역을 신설 또는 증축해 경기 서북 부지역의 교통 허브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와 경기도가 협의할 것을 촉구했다.
고양행주산성복원정비및보완대책논의
템플스테이 통합정보센터에서 열린 ‘고양 행주산성 학술조사 및 종합정비계획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 참석해 행주산성의 역사적 의미를 충분한 고증을 통해 계획을 수립하고, 복원정비 및 산성 내 시설물 보완대책 필요성과 행주대첩에 대한 인문학적 요소를 활용 한 활성화 방안계획을 수립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