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화섭 의원

더불어민주당 · 안산 5

경기도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설치 근거 마련
「경기도 문화재 보호 조례」를 대표 발의해 경기도 내 18개의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이 경기도의 공유재산을 대여하는 경우 사용료를 감면할 수 있도록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의 설치 근거를 마련 했다.
안산에서 김포공항까지 대중교통 이동시간 단축
안산에서 김포공항까지 운행되는 7002번 노선이 공사 관계로 극 심한 교통정체가 계속되자 경기도와 협의해 노선 변경을 이끌어 내어 2시간이 소요되던 운행시간을 1시간으로 단축하여 시민의 불편을 줄이는 데 기여했다.
경기도 문화원연합회 등으로 부터 감사패 수여 받아
경기도 지역사회 발전과 문화향유 기회 확산, 보편적 문화예술활동 지원 개선 등 경기도민의 문화의 질 향상을 위해 기여하는 등 경기도 지역문화 발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 문화원 연합회’와 ‘안산문화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다문화교육을 위한 중점학교 지정
「경기도교육청 다문화교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안」을 대표 발의해 한국어 능력 부족으로 인해 학교 교육과정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다문화가정 학생을 위해 한국어예비학급의 설치 및 이에 대한 지원과 다문화교육을 위한 중점학교를 지정해 한국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